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K배터리 1~10월 중국 제외 세계 점유율 46.5%, 1년 새 2.8%p 하락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4-12-09 16:53: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한국 배터리 3사의 중국을 제외한 세계 시장 점유율이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2.8%포인트 하락했다.

9일 배터리 전문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2024년 1~10월 판매된 세계(중국 제외) 전기차 배터리 사용량은 290.2GWh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7% 증가했다.
 
K배터리 1~10월 중국 제외 세계 점유율 46.5%, 1년 새 2.8%p 하락
▲ 한국 배터리기업의 중국 시장을 제외한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점유율이 1년 사이 2.8%포인트 하락했다. <그래픽 비즈니스포스트>

이 기간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SK온 등 국내 배터리 3사의 제품 사용량은 132.3GWh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4% 증가했다.

다만 합산 점유율은 45.6%로 1년 사이 2.8%포인트 줄었다.

각 사별 올해 1~10월 전기차 배터리 사용량과 점유율을 보면 LG에너지솔루션은 75.1GWh로 전년 동기대비 6.2% 증가했다. 

점유율은 1.6%포인트 하락한 25.9%로 1년전과 비교한 순위는 2위를 유지했다.

SK온 전기차 배터리 사용량은 31.0GWh로 전년 동기대비 10.2% 늘었다. 점유율은 0.3%포인트 하락한 10.7%를 기록했지만 1년사이 순위는 3위로 높아졌다.

삼성SDI 전기차 배터리 사용량은 25.5GWh로 전년 동기보다 2.5% 증가했다. 점유율은 0.9%포인트 하락한 9.0%를 기록했다. 순위는 5위를 유지했다.

일본 파나소닉 전기차 배터리 사용량은 28.4GWh로 1년 사이에 21.1%가 빠졌다. 시장 점유율은 4.2%포인트 줄어든 9.8%로 순위는 1계단 하락한 4위다.

중국 배터리 제조사를 살펴보면 CATL이 점유율 1위를 지킨 가운데 나머지 제조사들의 높은 사용량 성장률이 눈에 띈다.

CATL 전기차 배터리의 1~10월 사용량은 76.6GWh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8% 늘었다. 점유율은 1.2%포인트 줄어든 26.4%로 순위는 1위를 유지했다.

BYD 전기차 배터리 사용량은 11.7GWh로 1년사이 142.9%가, CALB(중촹신항) 전기차 배터리 사용량은 6.2GWh로 1년사이 372.1% 각각 증가했다.

일본 도요타와 파나소닉의 합작법인 PPES 전기차 배터리 사용량은 6.9GWh로 51.0% 늘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트럼프 "미국 내 틱톡 금지 90일간 유예할 수 있어", 취임식 날 발표할 듯
금감원 공매도 통합 가이드라인 마련, 3월까지 전산화 준비 마친 뒤 재개
이재명, 서부지법 발생 난동 놓고 "사법부 파괴하는 용납할 수 없는 행위"
최태원 'SK하이닉스 HBM' 자신감, "엔비디아 젠슨 황 요구보다 개발 빨라"
최태원 "수출주도 경제 바꿔야", '경제 연대' '해외투자' '해외시민 유입' 강조
삼성전자 뉴 갤럭시 AI구독클럽 월 5900원 출시, 새 갤럭시 S시리즈부터
삼성전자, 넥슨·네오플과 3차원 게임 '퍼스트 비서커' 개발 협력
윤석열 구속 뒤 첫 공수처 조사 거부, "법률가로서 이해하기 어렵다"
GS25 자체브랜드 리얼프라이스, 가성비 앞세워 1년 만에 매출 500억
SK텔레콤 설 앞두고 협력사 1230억 대금 조기 지급, 내수경제 활성화 기대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