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갤럭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14년 연속 1위 달성

김인애 기자 grape@businesspost.co.kr 2024-12-08 16:47:2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 갤럭시가 올해 국내 브랜드가치 평가에서 1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8일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4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삼성전자 갤럭시가 브랜드가치 평가지수(BSTI) 940점을 획득해 종합 1위를 차지했다고 9일 밝혔다.
 
삼성전자 갤럭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14년 연속 1위 달성
▲ 7월 열린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024 행사. <연합뉴스>

삼성전자 갤럭시는 올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장기화, 이스라엘-이란 충돌 등 지정학적 변수로 커지는 글로벌 경제 위기 상황 가운데에서도 최정상을 유지했다.

다만 브랜드스탁에 따르면 양강구도인 삼성전자와 애플의 입지는 샤오미와 화웨이 등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의 공세로 과거보다 줄어들었다고 평가됐다.

또한 브랜드스탁은 앞으로 삼성이 1위 자리를 지키기 위해서는 중국업체의 공세와 애플과의 경쟁 극복, 부단한 혁신 상품 출시 등이 필요하다고 분석했다. 김인애 기자

최신기사

중국 전기차 '출혈 경쟁' 시진핑도 손 쓰기 어렵다, 무리한 육성 정책 후폭풍
우리은행 정진완의 공격 경영, 자본비율 열세에도 중소기업 품고 기업금융 강화
녹색전환연구소 김병권 신임 소장 선임, "국민 삶과 현장 잇는 리더십 발휘할 것"
포스코이앤씨 '베트남판 판교' 재도전 모색, 정희민 해외사업 확장 본격화하나
"인텔 18A 반도체 수율 삼성전자 2나노에 우위", 첨단 파운드리 경쟁 지속
키움증권 "신세계 주주환원정책 적극성 확대, 배당성향 상향될 가능성"
[부동산VIEW] 6·27대책 이후에도 고삐 조이는 이재명 정부, 시장은 어디로?
키움증권 "GS리테일 하반기도 업황 반전 어려워, 민생지원금으로 일부 방어"
이재명 정부 RE100 속도 낸다, 산단 이어 에너지 '계획입지제도' 도입하나
키움증권 "BGF리테일 2분기 매출 성장률 기대이하회, 고정비 증가 부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