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현대카드, 신용카드 혜택 소비자 만족도 1위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2016-11-16 18:07: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카드가 신용카드의 할인 및 적립 등 혜택 서비스부문에서 소비자 만족도 1위에 올랐다.

한국소비자원은 국내 카드회사 8곳의 혜택 서비스를 놓고 신용카드 이용자 1600명을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현대카드가 5점 만점에 3.62점으로 가장 높았다고 16일 밝혔다.

  현대카드, 신용카드 혜택 소비자 만족도 1위  
▲ 정태영 현대카드 겸 현대캐피탈 부회장.
그 뒤로 삼성카드 3.60점, 신한카드 3.59점, 하나카드 3.58점, 우리카드 3.55점, KB국민카드 3.54점, 롯데카드 3.52점, NH농협카드 3.49점 등으로 나타났다. 카드회사 8곳의 평균 소비자 만족도는 3.56점으로 집계됐다.

현대카드는 혜택을 받기 위한 세부 이용조건이나 혜택 한도 등을 평가한 ‘이용조건·혜택의 적절성’(3.38점), ‘이벤트 행사의 다양성·빈도’(3.33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삼성카드는 소비자가 서비스를 체험하면서 느낀 주관적 감정에 대한 평가인 ‘서비스 감정’(3.55점)에서 만족도가 높았다.

신한카드는 ‘홈페이지·앱·콜센터 서비스’(3.54점)부문에서 소비자들에게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

카드회사 8곳의 평균 소비자 만족도를 부문별로 살펴보면 신용카드 사용에 따른 혜택 정보를 전달하는 과정을 평가한 ‘혜택 관련 정보제공’(3.65점)에서 전반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반면 ‘이벤트 행사의 다양성·빈도’(3.14점)와 ‘이용조건·혜택의 적절성’(3.30점)부문에서 소비자 만족도는 낮게 나타났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최신기사

인텔 엔비디아 테슬라 반도체 수주 노린다, 'TSMC 기술 유출' 논란도 감수
예금금리 3%대로 올리는 은행들, 증권사 IMA 출격 앞두고 '머니무브' 촉각
SK 최태원, 도쿄포럼서 "사회적가치 포함하는 '새로운 자본주의' 필요"
'리테일 강자' 키움증권 발행어음 시너지 기대, 엄주성 IB 통한 수익 다각화 속도낸다
애플 차세대 저전력 HMO 디스플레이 적용 추진, 삼성디스플레이 이청 빠른 양산으로 선..
HDC현대산업개발 정경구 주주환원 적극적, '서울원' 포함 자체사업 든든
한세실업 대미 관세 충격에 영업이익 반토막, 영원무역 고객사 수주 견고에 한파없는 실적
'나경원 의원직 유지' 정치권 공방 키웠다, 민주당 '사법개혁' vs 국힘 '항소포기'
중국 관영매체 "한국의 반도체 기술 빠르게 추격 중, 양국 협력은 필수적"
종근당 케이캡 공백 메우려 도입상품 확대, 재고 쌓이고 현금흐름 악화 '이중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