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현대차증권 "LG에너지솔루션 폴란드 공장 가동률 회복 전망, 포드 물량 수주"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4-10-16 10:37:2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LG에너지솔루션의 폴란드 공장 가동률 회복이 기대된다는 의견이 나왔다.

앞서 회사는 15일 포드와 모두 109GWh 규모의 상용 전기차 배터리 셀·모듈을 수주했다. 
 
현대차증권 "LG에너지솔루션 폴란드 공장 가동률 회복 전망, 포드 물량 수주"
▲ 강동진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LG에너지솔루션이 포드와의 대규모 상용 전기차 배터리 공급계약으로 폴란드 공장의 가동률 향상을 16일 예상했다. 사진은 LG에너지솔루션의 폴란드 브로츠와프 공장. < LG에너지솔루션 >

강동진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16일 “연평균 18GWh 수준의 수주로 폴란드 공장 가동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폴란드 브로츠와프 공장의 생산능력은 연간 80GWh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현대자동차와 기아, 르노 등 완성차 기업의 보급형 전기차에 화학조성(케미스트리) 다변화를 통해 대응하고 있다.

앞서 회사는 올해 7월 르노와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국내 배터리 제조사 최초의 전기차용 리튬인산철 배터리 공급 계약이다.

강 연구원은 “르노는 최근 파리 오토쇼에서 보급형 전기차 제품군을 선보였고, 폭스바겐 역시 당초 계획을 앞당겨 2027년까지 보급형 전기차 모델 8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며 “독일이 전기차 보조금을 재개하고 배터리 가격이 크게 하락하면서 본격적으로 보급형 전기차가 출시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유럽은 이산화탄소 배출 규제 강화, 중국산 관세부과, 보급형 전기차 확대 등으로 전기차 시장 성장률이 회복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중국 국가주석 시진핑, 푸틴 초청으로 7~10일 러시아 국빈방문
롯데마트 롯데슈퍼, 어린이날 맞아 '완구 선물·수족관 견학' 행사 진행
미국 수입 자동차부품에 관세 25% 부과 시작, "차량당 생산비용 평균 4천 달러 오를..
더불어민주당 비상 의원총회 개최, '조희대 대법원장 탄핵' 논의
하나은행 제33회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예선 접수, 9월 본선대회 진행
LG전자 조주완 마이크로소프트 CEO 서밋 행사 가기로, 2년 연속 참석
국힘 대선후보 단일화 추진기구 설치하기로, "최대한 신속히 진행"
국회 입법조사처 "SK텔레콤, 해킹 사태 관련 이용자 위약금 자발적 면제 법적 문제 없어"
LG디스플레이 'LG 어워즈' 3개 부문 7개 수상, "고객의 상상을 현실화"
이마트24 '9900전기구이통닭' 출시, 포인트 200배 적립 및 음료 증정 진행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