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애플 '카메라 달린 에어팟' 2026년 양산, XR기기 음향기능 강화용

정희경 기자 huiky@businesspost.co.kr 2024-07-02 09:20:1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애플이 무선이어폰 ‘에어팟’의 새로운 모델에 카메라를 장착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정보통신 전문매체인 맥루머스는 현지시각으로 1일 대만 TF 인터내셔널증권의 리포트를 인용해 애플이 2026년까지 적외선 카메라 모듈을 탑재한 새 에어팟을 출시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애플 '카메라 달린 에어팟' 2026년 양산, XR기기 음향기능 강화용
▲ 애플이 무선이어폰 '에어팟' 새 모델에 카메라를 달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사진은 애플 에어팟3. <애플> 

이 보고서에 따르면 에어팟에 탑재되는 카메라 모듈은 촬영을 위한 것이 아니라 인식을 위한 것이다. 아이폰에 적용된 페이스ID(애플의 얼굴인식 보안기술) 수신기와 유사한 형태다. 

애플은 에어팟에 장착된 카메라로 환경 변화를 감지해 인간과 기기의 상호작용을 강화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구체적으로 올해 초 출시한 혼합현실 헤드셋 비전 프로와 통합해 비전 프로의 공간 음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보고서는 전했다. 

비전프로와 카메라가 탑재된 에어팟을 함께 사용할 때 사용자가 머리를 돌려 특정한 방향을 바라보면 해당 방향에서 나는 소리를 강조하는 식으로 몰입감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됐다. 정희경 기자

최신기사

과기정통부 SK텔레콤에 행정지도, "유심 부족 해소 때까지 신규 가입 중단"
이재명, 선거법 사건 대법 판결에 "제 생각과 다른 방향" "결국 국민 뜻 중요"
편의점 CU 외국인 비자대행 서비스 시작, "업계 평균보다 요금 50% 저렴"
한덕수 국무총리 사퇴, "이 길밖에 없다면 가야 한다" 사실상 대선 출마 선언
우리은행 임직원 외환 지식 경연대회 열어, 정진완 "외환전문가 지속 육성"
현대경제연구원 올해 경제성장률 0.7% 전망, 기존보다 1%포인트 낮춰
이재명 선거법 사건 파기환송에 국힘 "후보 사퇴해야", 민주당 "사법 쿠데타"
대법 "백현동 발언 허위사실 공표", 이재명 선거법 사건 유죄 취지 파기환송
KB금융, '국제소방관의날' 맞아 소방공무원에 1억 상당 방진마스크 지원
신세계백화점 가정의달 맞아 '리틀신세계페어' 개최, 아동제품 최대 30% 할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