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현대차, 해치백 신형 i30 출시해 젊은층 공략

백설희 기자 ssul20@businesspost.co.kr 2016-09-13 14:21:0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차가 해치백 차량인 신형 i30 출시를 기념해 레이싱 대회와 콘서트 등 다양한 이벤트로 젊은층 공략에 나선다. 신형 i30는 7일 한국과 유럽에 공개됐고 10월8일부터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

현대차는 24일 잠실종합운동장 특설행사장에서 ‘핫 해치 페스티벌(Hot Hatch Festival)’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현대차, 해치백 신형 i30 출시해 젊은층 공략  
▲ 현대차 신형 i30.
현대차 관계자는 “해치백 신형인 i30에 대한 관심과 성원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신형 i30을 즐겁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치백(hatchback)은 외관상 뒷좌석 공간과 화물적재 공간이 합쳐져 있으며 해치(Hatch)라 불리는 문을 들어 올려 화물을 적재하도록 만든 차량을 뜻한다.

현대차는 이번 페스티벌에서 '해치백 레이싱 대회'를 열어 강화된 i30의 주행 성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해치백 레이싱 대회는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행사장에 마련된 특설 코스에서 장애물을 피해 달리는 ‘짐카나 경기’ 방식으로 펼쳐진다.

개인전의 경우 현대차뿐 아니라 브랜드와 상관없이 해치백 차량 소유자라면 누구나 출전할 수 있다. 단체전은 신형 i30으로만 진행된다.

대회 참가 희망자는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는 모든 브랜드의 해치백 차량 동호회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현대차는 응모자 가운데 단체전 참가 15팀과 개인전 참가 선수 50명을 선발해 레이싱 대회 출전기회를 준다. 

이번 핫 해치 페스티벌에는 힙합가수인 도끼, 더콰이엇, 빈지노를 비롯해 걸그룹 헬로비너스와 함께하는 ‘핫 해치 i30 콘서트’도 마련됐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설희 기자]

최신기사

하이트진로 쥐어 짜내는 수익성 한계, 김인규 하반기 맥주 수요 확대에 승부
한국은행 이창용 "금리로는 집값 못 잡아, 시간 여유 벌어주는 것뿐"
서울 아파트값 상승세 3주 연속 둔화, 전국 아파트값도 보합세
[28일 오!정말] 대통령실 비서실장 강훈식 "외교도 결국 사람이 하는 일"
코스피 기관 매수세에 3190선 상승 마감, 원/달러 환율 1387.6원 내려
카카오 '브랜드 메시지' 논란 뜨겁다, 수익모델 혈안에 개인정보 침해 우려
비트코인 1억5759만 원대 상승, 뉴욕증시 강세에 투자심리 전반 개선 효과
BNK투자 "크래프톤 다소 빚바랜 신작 성과, 하반기 실적 모멘텀으로 보릿고개 넘어간다"
도쿄일렉트론, TSMC 2나노 반도체 기술 유출 사건에 "조직적 관여 미확인"
이재명 정상회담 성공적 마무리, '실용외교' 빛났으나 '미룬 과제' 만만치 않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