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유인촌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사장에 김효재 임명, 방통위 부위원장 지내

김대철 기자 dckim@businesspost.co.kr 2023-10-19 09:24:3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사장에 김효재 전 방송통신위원회(방통위) 부위원장이 임명됐다.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는 19일 김효재 전 방통위 부위원장을 언론진흥재단 이사장에 선임하고 임명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김 이사장의 임기는 2026년 10월까지 3년이다.
 
유인촌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사장에 김효재 임명, 방통위 부위원장 지내
▲ 김효재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사장이 8월2일 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유인촌 문체부 장관은 "언론진흥재단은 언론진흥 사업과 정부광고 집행을 담당하는 기관"이라며 "신임 이사장은 40년 이상 언론인과 행정가로서 쌓아온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국언론진흥재단이 언론계의 발전을 뒷받침하는 데 역량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임명 이유를 설명했다.

신임 김 이사장은 1952년 태어나 고려대학교 사회학과와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을 나왔다.

조선일보에서 기자생활을 했으며 2007년 이명박 한나라당 대통령 후보 언론특보를 맡았다. 한나라당 소속으로 제18대 국회의원이 됐고 2011년부터 2012년까지 대통령 정무수석을 지냈다. 2020년 방통위 상임위원에 선임돼 올해 8월까지 활동했다. 김대철 기자

최신기사

김정은·시진핑 베이징서 6년 만에 정상회담, 경제 포함 협력 강화 논의
포스코그룹 HMM 인수 저울질, "성장성과 시너지 검토 단계"
포스코 노조 사측에 임단협 최후통첩, "결단 없으면 투쟁 길 갈 것"
금융위 소상공인 금융지원 방안 발표, '특별 신규자금' 10조 공급하기로
국토부 국토지리정보원 "애플에 고정밀 지도 반출할지 12월까지 결정 유보"
[4일 오!정말] 국힘 장동혁 "특견은 늘 주인을 물어뜯을 준비를 하고 있다"
코스피 외국인 매수세에 3200선 회복, 코스닥도 800선 상승 마감
민주당·조국혁신당·사회민주당 '온라인플랫폼법' 제정 촉구, "공정위원장 후보 주병기 입..
넷마블 신작 성공 늘어 하반기 실적도 순항, 김병규 '3N 시대' 부활 꿈꾼다
[오늘의 주목주] '하이닉스 주가 반등' SK스퀘어 3%대 상승, 코스닥 코오롱티슈진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