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기업일반

루트에너지, 재생에너지 주민 수용성 해법에 Z세대와 힘 모은다

이상호 기자 sangho@businesspost.co.kr 2023-05-25 11:05:0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루트에너지, 재생에너지 주민 수용성 해법에 Z세대와 힘 모은다
▲ 23일 열린 '청소년비즈쿨 솔루션 과제선포식'에서 참여기업 관계자들이 질의응답을 진행하고 있다. <루트에너지>
[비즈니스포스트] 재생에너지 주민참여 솔루션기업 루트에너지가 주민수용성 문제 해법을 위해 Z세대와 힘을 모은다.

루트에너지는 25일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비즈쿨솔루션 및 로컬임팩트 경연대회’에 스타트업 대표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비즈쿨솔루션 및 로컬임팩트 경연대회는 기업들의 고민, 사회 문제를 놓고 현직자의 멘토링을 바탕으로 청소년이 문제해결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프로그램이다.

루트에너지 외에 롯데케미칼, 이마트24, SK플래닛, 대상, 코오롱글로텍 등 기업들이 참가한다. 정부에서는 외교부도 과제 출제 기관으로 함께 참여한다.

루트에너지의 과제 해결자로 선정된 팀은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 동안 재생에너지 관련 전반적 교육, 실제 주민참여형 사업 발전소 견학, 주요 관계자 인터뷰 등 체계적 멘토링 프로그램을 거치게 된다. 

이후 재생에너지 핌피(PIMFY)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도출해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최종적으로 선정된 아이디어는 실제 사업에도 시범 적용된다.

루트에너지는 23일 열린 '청소년비즈쿨 솔루션 과제선포식'을 통해 10대 청소년들과 국내 재생에너지 확대가 주민수용성 장벽으로 진척되지 못하는 현실과 선입견 및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소통 방법을 공유하기도 했다.

루트에너지는 대표적인 주민참여 사업인 ‘태백 가덕산 풍력사업’을 비롯해 전국 약 30여 곳에서 육상 및 해상풍력, 중대규모 태양광 사업 등에 주민참여 토탈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루트에너지 관계자는 “미래 주인공 세대이자 친환경 에너지의 주인이 될 청소년들에게 재생에너지 관련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주민수용성 제고에 새로운 해결책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2주 내 "역대 최고가 달성 유력", 투자자 매도 끝나고 안정 되찾아
통상본부장 여한구 방미 후 귀국, "한국은 일본과 다르다는 점 최대한 설명"
[한국갤럽] 향후 1년 경기 '나빠질 것' 42% '좋아질 것' 32%, 40·50대는..
[한국갤럽] 이재명 지지율 60%로 2%p 상승, 긍정 이유 '경제·민생'이 최다
트럼프 관세에 미국 자동차 '가격인상 억제' 한계 맞아, 소비자에 전가 불가피
삼성·현대차 5년간 고용증가세 이끌었다, SK·LG는 오히려 줄어
[한국갤럽] 정당지지 민주당 41% 국힘 24%, 몇달째 '민주40 국힘25' 지속
탄산리튬 가격 18개월 새 37% 하락, "중국 감산 정책에도 반등 단기간에 그쳐"
엑손모빌 'EU 기업실사지침' 맹비난, "제조업 파괴하는 뼈아픈 타격될 것"
[한국갤럽]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조국 8%로 1위, 장동혁 7% 정청래·이준석4%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