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단독] 넷플릭스에 '신동엽 예능' 이르면 4월 뜬다, 1월 일본서 촬영 마쳐

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 2023-03-28 12:12:3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넷플릭스가 방송인 신동엽씨와 협업한 새 예능을 내놓는다.

28일 콘텐츠업계에 따르면 신동엽씨는 올해 1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촬영을 위해 일본을 다녀왔다.
 
[단독] 넷플릭스에 '신동엽 예능' 이르면 4월 뜬다, 1월 일본서 촬영 마쳐
▲ 넷플릭스와 방송인 신동엽씨가 처음으로 만나 새로운 예능을 내놓는다.

콘텐츠 내용은 신동엽씨가 각 나라의 사업자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성인 버전의 토크쇼인 것으로 알려졌다.

넷플릭스 예능 최초로 미드폼(20~30분 정도 길이 영상) 형식으로 만들어진다.

이 예능은 각 나라별로 촬영해 시즌제와 유사한 형식으로 제작된다. 곧 대만으로도 촬영을 떠난다.

넷플릭스는 신동엽씨가 출연하는 오리지널 예능을 이르면 4월에 공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예능 장르의 특성상 공개 시기가 뒤로 밀릴 가능성도 열려 있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비즈니스포스트와 통화에서 “넷플릭스로서는 신동엽씨와의 만남뿐 아니라 미드폼 형식의 예능 제작이 모두 첫 도전이기 때문에 시청자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신동엽씨가 넷플릭스와 협업한 예능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동엽씨는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가운데 쿠팡플레이가 제작한 ‘SNL코리아’에 출연하며 큰 인기를 모은 바 있다. 지난해 티빙에서 공개한 ‘마녀사냥 2022’의 진행을 맡기도 했다.

넷플릭스는 최근 드라마나 영화와 비교해 무게감이 떨어진다고 여겨졌던 예능 분야를 강화하고 있다. 1월에는 MBC 장호기 PD와 협업해 공개한 오리지널 예능 ‘피지컬100’으로 주목을 끌었다. 윤인선 기자

최신기사

뉴욕증시 3대 지수 혼조 마감, 마이크로소프트 급락에 나스닥 약세
하나증권 "연기금 코스닥 투자 확대, 에이비엘바이오 리가켐바이오 로보티즈 주목"
iM증권 "삼성전자 목표주가 상향, 메모리 가격 인상에 올해 영업이익 211조 전망"
NH투자 "다음주 코스피 4900~5300 예상, AI인프라주와 배당주 주목"
비트코인 1억2419만 원대 하락, 시장 불확실성 속 여전히 '위험자산' 취급
경찰, 쿠팡 압수수색 중 김병기 전 보좌진 인사 불이익 관련 자료 확보
헌재 "비례대표 의석 '3% 저지조항' 위헌, 거대정당 세력만 강화"
한화에어로 2.8조 노르웨이 장거리 정밀화력체계 사업 수주, 다연장로켓 '천무' 1조 공급
금감원 공공기관 또다시 '지정 유보', "자율 전문성 훼손 우려"
국민성장펀드 1호 '신안우이 해상풍력' 선정, 7500억 장기 저리 대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