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SC제일은행, 유튜브 채널 삼프로TV와 자산관리업무 제휴 협약

조윤호 기자 uknow@businesspost.co.kr 2023-01-31 15:55:1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SC제일은행, 유튜브 채널 삼프로TV와 자산관리업무 제휴 협약
▲ 장호준 SC제일은행 소매금융그룹장(왼쪽)과 김동환 삼프로TV 대표가 30일 서울 종로구 SC제일은행 본사에서 열린 '삼프로TV와 SC제일은행 업무협약식'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 SC제일은행 >
[비즈니스포스트] SC제일은행이 경제 전문 유튜브 채널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SC제일은행은 22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 유튜브 채널인 '삼프로TV'와 신뢰받는 금융 문화 확산을 위한 자산관리(WM) 분야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SC제일은행은 협약을 통해 향후 대고객 세미나와 마케팅 등에서 삼프로TV와 협업하기로 했다. 

SC제일은행은 고객들의 금융에 관한 이해와 신뢰를 높이며 직원들에게도 삼프로TV의 다양한 경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을 세웠다. 

SC제일은행은 삼프로TV와 함께 모기업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의 자산관리 전문가가 출연하는 글로벌 마켓 분석 프로그램 등 공동 콘텐츠를 개발하며 삼프로TV방송을 통한 SC제일은행의 브랜드와 상품을 알리기로 했다. 

삼프로TV는 2018년부터 유튜브, 팟캐스트에 동시 송출하는 경제 종합방송 채널로 경제, 금융, 투자 등 전반을 다룬다. 김동환 대표를 비롯해 이진우 부사장, 정영진 이브로드캐스팅 주주 등 3명이 방송을 진행한다고 해 삼프로TV로 불린다. 

장호준 SC제일은행 소매금융그룹장은 “SC제일은행과 국내에서 가장 유력한 경제 인플루언서인 삼프로TV가 손을 맞잡아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해 수준 높은 시장 전망과 자산관리 해법을 제시해 고객은 물론 삼프로TV의 구독자와 우리 사회가 금융을 더 잘 이해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윤호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시세에 '김치 프리미엄' 힘 잃어, 소액 투자자 수요 위축 뚜렷해져
엑손모빌 전기차 시장에서 기회 본다, SK온 LG엔솔에 배터리 소재 공급 추진
SK 최태원 동거인 악성루머 올린 유튜버 고소, 경찰 명예훼손 수사 중
테슬라 완전자율주행 기술 '게임체인저' 평가, 모간스탠리 "에어백처럼 모든 차에 필수"
대한상의 "자기주식 소각 의무화, 주가부양 효과 상실에 부작용 커"
2020~2025년 담합 매출액 81조에 과징금 2조뿐, 민주당 허영 "담합은 남는 장사"
일론 머스크 테슬라 주식 매수 '눈속임'인가, 블룸버그 "헐값 매도 전례 많아"
유럽연합 '2035 감축목표' 제출기한 못 맞춰, 회원국 간 합의 난항
유엔 세계 각국에 기후총회 대표단 축소 요청, "개최지 숙박시설 부족"
애플 차기 아이폰 '반도체 혁신' 예고, TSMC 2나노 공정과 자체 통신칩 적용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