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DGB금융 주주 대상 사외이사 예비후보 추천 받아, 접수는 30일까지

차화영 기자 chy@businesspost.co.kr 2022-12-26 11:30:2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DGB금융그룹이 주주들로부터 사외이사 예비후보를 추천받는다. 

DGB금융그룹은 30일까지 주주총회 의결권이 있는 주주를 대상으로 사외이사 예비후보 추천을 받는다고 26일 밝혔다. 
 
DGB금융 주주 대상 사외이사 예비후보 추천 받아, 접수는 30일까지
▲ DGB금융그룹은 30일까지 의결권이 있는 주주로부터 사외이사 예비후보를 추천받는다.

DGB금융그룹은 우수한 역량을 갖춘 사외이사 후보군을 구성하고 주주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2018년부터 사외이사 예비후보에 주주 추천을 받고 있다.

주주총회 소집 공고일 전 영업일인 2022년 12월16일까지 주주총회 의결권이 있는 주식을 1주 이상 보유한 주주라면 1인당 1명의 예비후보를 추천할 수 있다. 

사외이사 후보 자격요건은 금융, 경제, 경영, 회계·재무, 법률, 정보기술(IT)·디지털, 인사(HR), 리스크관리, ESG, 금융소비자보호 등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추고 ‘금융회사 지배구조에 관한 법률’ 상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한다. 

추천된 예비후보자는 내년 2월 외부 인선자문위원회의 평가와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 결의를 거쳐 DGB금융그룹 사외이사 통합후보군으로 선정 및 관리된다.

지주회사 및 계열사는 선정된 사외이사 통합후보군 가운데 사외이사 최종 후보자를 추천하며 각 회사 주주총회를 통해 2023년 3월 말경 사외이사를 선임한다. 차화영 기자

최신기사

국민의힘 대선 토론, 나경원 "한동훈 사퇴해야" 한동훈 "필요한 위치에 있다"
하나금융 2026년 청라국제도시로 본사 이전, 구조체 공사 마무리 단계
영풍 석포제련소 25일 재가동, "흠잡을 곳 없는 제련소로 거듭날 것"
수출입은행, 해양진흥공사와 '해양산업 공급망 안정화 업무협약' 맺어
공정위, '거짓광고·청약 방해'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트렌비·발란 제재
우리금융 울산에 '굿윌스토어' 열어, 발달장애인 일자리 지원
최상목·안덕근, 다음주 워싱턴에서 미국과 '2+2 통상협의' 개최
신한은행 '신한 학이재' 부산 개관, 디지털 체험교육 공간 마련
한덕수 "트럼프 관세에 싸우지 않을 것", 대선 출마 가능성은 여지 남겨
비트코인 1억2302만 원대 상승, 미국 경기침체가 시세 상승 요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