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DGB금융그룹 새 브랜드 슬로건 발표, 'Go Beyond, IM DGB'

차화영 기자 chy@businesspost.co.kr 2022-11-10 16:29:1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DGB금융그룹이 새 브랜드 슬로건 ‘Go Beyond, IM DGB(고 비욘드, 아임 DGB)’를 발표했다. 

10일 DGB금융그룹은 기존 금융 패러다임과 확실한 차별화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해 고객 관점에서 금융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 DGB금융그룹이 되겠다는 의미를 담아 새 브랜드 슬로건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DGB금융그룹 새 브랜드 슬로건 발표, 'Go Beyond, IM DGB'
▲ DGB금융그룹이 10일 발표한 새 브랜드 슬로건 이미지.

캠페인 테마는 ‘DGB는 뒤집습니다’로 정했다. 금융의 고정관념을 버리고 지역적 한계를 넘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안하겠다는 의지가 담겼다.

캠페인 이미지는 회오리, 태풍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었다. 

DGB금융그룹은 기존 CI(기업 이미지)와 상징 등은 유지하면서 ‘DGB’라는 브랜드에 새 의미를 부여하기 위해 3년에 걸친 그룹 이미지 통합 로드맵을 추진한다. 

새 브랜드 가치의 실체화 작업과 정착 시기를 거쳐 궁극적으로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미래 고객에 집중한 중장기적 마케팅 솔루션을 펼친다는 계획을 세워두고 있다. 

우선 새 브랜드 정체성을 그룹에 뿌리내리기 위해 임직원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교육을 실시하고 캠페인 이미지를 활용한 굿즈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은 “작은 브랜드가 생존하려면 고객 관점에서 가치가 녹여져 있는 브랜드 철학을 정립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했다”며 “임직원들은 새 브랜드 가치를 내재화하고 이를 통해 고객가치를 실현하는 지속가능한 브랜드, 차별화한 브랜드를 만들 것이다”고 말했다. 차화영 기자

최신기사

LG화학 재무위기 다급하다, CFO 차동석 LG에너지솔루션 지분 일부 매각 언제 꺼낼까
[씨저널] LG화학 석유화학 공급과잉 대비했는데, 신학철 '꾀 있는 토끼 굴 3개 파놓..
위기에 강했던 신학철 LG화학 비주력 사업 빠르게 매각, '구광모의 안목' 압박도 크다
'트럼프 효과'에 웃지도 울지도 못한 모나미, 송하경 '대표 문구 기업' 좋지만 뷰티 ..
[채널Who] 스트래티지 마이클 세일러 끝없는 베팅, 비트코인 '빚투' 성공할까
쿠팡 기프트카드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수백만 개 상품부터 배달음식까지
국힘 장동혁 대표 체제 사무총장으로 정희용 내정, 정책위의장에 김도읍
민주당 3대 특검 종합대응 특위 "특별재판부 포함 내란특별법 도입 검토"
정청래 "검찰개혁에 당·정·대 이견 없어, 검찰청 역사 속으로 사라질 것"  
비트코인 1억5144만 원대 하락, 금융위원장 후보 이억원 "가상자산 내재적 가치 없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