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

OK금융그룹 서체 ‘읏맨체’,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어워드' 수상

이한재 기자 piekielny@businesspost.co.kr 2022-08-08 10:59:2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OK금융그룹이 만든 캐릭터 서체가 국제 공모전에서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OK금융그룹은 ‘2022 레드닷어워드’에서 캐릭터 서체 ‘읏맨체’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분야 본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OK금융그룹 서체 ‘읏맨체’,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어워드' 수상
▲ OK금융그룹의 캐릭터 서체 '읏맨체'가 '2022 레드닷어워드'에서 상을 받았다.

레드닷어워드는 1955년부터 시작된 독일의 디자인 공모전으로 iF디자인상, IDEA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평가된다.

OK금융그룹은 5월15일 세종대왕 탄신일 625주년을 맞아 타이포 브랜딩 전문가 ‘엉뚱상상’과 협업해 읏맨체를 선보였다.

읏맨체는 OK금융그룹의 자체 캐릭터인 '읏맨'의 목소리를 시각화한 캐릭터 서체로 읏찬체, 읏궁체, 읏뚱체 3가지 패밀리 서체로 구성됐다.

읏맨체는 디자인뿐 아니라 글자를 자판에서 칠 때마다 읏맨 캐릭터가 튀어나왔다가 사라지는 기능 등을 추가해 재미를 더했다.

읏맨체는 OK금융그룹 공식 홈페이지 또는 자체 개발한 마이크로사이트 '읏현전'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읏맨 캐릭터를 활용해 유튜브, SNS 등에서 다양하고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며 “엉뚱하지만 재치 있고 긍정적 읏맨 캐릭터의 특장점을 살리고 고객과 더 깊은 유대감을 형성하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한재 기자

인기기사

삼성전자 반도체 인력 이탈 늘어난다, 원인은 ‘역피라미드 구조와 경직된 기업문화’ 김바램 기자
'틱톡 강제매각'이 메타와 구글에 반사이익 전망, 광고매출 최대 절반 뺏는다 김용원 기자
애플도 엔비디아 의존 피한다, 구글 MS 뒤따라 자체 AI 서버용 반도체 설계 김용원 기자
뉴진스 컴백 1달 앞두고 하이브-어도어 삐거덕, 민희진 '이별 결심' 대가는 장은파 기자
토스 간편결제 확장 ‘삐끗’, 내년 IPO 겨냥하는 이승건 수익성 고민 깊어진다 박혜린 기자
SK온 수석부회장 최재원 '캐즘 극복' 주문, “대여섯 마리 토끼 동시에 잡아야" 류근영 기자
‘새 출발 첫 성적표’ 내는 백화점3사 CEO, 현대백화점 정지영 '판정승' 예고 남희헌 기자
민테크 일반 공모청약 경쟁률 1529대 1, 증거금 6조 넘게 몰리며 흥행 조혜경 기자
HD현대중공업 필리조선소와 함정 유지보수 협약 체결, 미국 방산 공략 김호현 기자
마이크로소프트 경량화 AI모델 '파이3 미니' 출시, 구글 메타와 경쟁 조충희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