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6·1 지방선거 막판 유세, 국민의힘 수도권에 민주당 대전세종에 집중

김대철 기자 dckim@businesspost.co.kr 2022-05-31 13:37:0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6·1 지방선거를 하루 앞두고 여야가 수도권 등의 지역에서 마지막 유세를 펼치며 표심잡기에 나선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김기현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31일 경기 성남 야탑역에서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 지원 유세를 진행했다.
 
6·1 지방선거 막판 유세, 국민의힘 수도권에 민주당 대전세종에 집중
▲ (사진 왼쪽부터)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김기현 공동 선대위원장, 차유람 특보, 안철수 성남분당갑 후보,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권성동 원내대표, 신상신 성남시장 후보 등이 31일 경기 성남 야탑역에서 유세를 펼치고 있다. <연합뉴스>

김 위원장은 용인, 하남, 광주 등 경기 지역을 순회하며 유세를 펼친 뒤 저녁에 수원에서 진행되는 김은혜 후보의 마지막 총력 유세에도 참석한다. 안철수 국민의힘 성남 분당갑 후보도 김은혜 후보의 마지막 유세를 함께 한다.

권 원내대표는 경기도 유세를 마친 뒤 충북, 강원 지역을 차례로 돌며 김영환 충북도지사 후보와 김진태 강원도지사 후보 지지를 호소한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이날 제주를 찾아 ‘더불어민주당의 제주완박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 후보의 ‘김포공항 이전’ 공약을 비판하며 흔들리는 제주 민심을 공략하기 위한 움직임으로 보인다.

민주당 지도부는 수도권과 대전·세종 지역에 집중한다.

윤호중·박지현 공동 비대위원장은 이날 세종시를 방문해 이춘희 민주당 세종시장 후보 지원유세에 나선다.

박홍근 원내대표는 성북·도봉·중랑구 등 서울 동북권 지역을 누비며 유권자들과 만난다.

윤호중, 박지현, 박홍근 세 사람은 지방선거 유세 마지막 일정으로 이날 저녁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송영길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집중유세에 참석한다.

이재명 민주당 인천 계양을 후보는 인천 미추홀구에서 유세를 열어 지지를 호소한다. 김대철 기자

최신기사

스타벅스 6년 동안 선불충전금 2조6천억, 이자수입만 408억 달해
에코프로, 창립 27주년 맞아 임직원 2400명에 자사주 24만주 지급
비트코인 1억6305만원 약세, 미중 무역분쟁이 위험자산에 악영향 
LS 구자열 일본 와세다대 명예 법학박사 학위, "양국 발전 위해 노력할 것"
LG이노텍 문혁수 카이스트 특강, "유연한 피벗 역량은 미래 혁신 원동력"
트럼프 '중국 관계 낙관론'에 미국 증시 3대 지수 모두 올라, 국제유가도 상승
중국 희토류 수출 통제는 "준비된 비밀병기", 미국 강경대응 한계론 고개
범현대가 축구 성적표 1년 만에 '상전벽해', 정의선 '미소' 정기선 '흐림' 정몽규 ..
콜마비앤에이치 손에 넣은 윤상현, 바이오·생명과학 '청사진' 증명의 시간
'필승 카드' 없이 후보 넘치는 민주당, 오세훈 헛발질에도 서울시장 탈환 글쎄
Cjournal

댓글 (1)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청진기
재산축소신고 당선무효형 김은혜 찍어봐야 사표된다. 거짓말의 여왕 김은혜 찍어서 1400만 경기도 보궐선거로 세금낭비 하지말고 정직하고 일잘하는 1등 1꾼 김동연 찍고 행복도시 1400만 1등 경기도 만들자!   (2022-05-31 15:1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