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네이버 독거어르신 돕는 인공지능서비스 내놔, 부산에서 베타서비스

노녕 기자 nyeong0116@businesspost.co.kr 2021-11-29 11:23:4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네이버가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클로바 케어콜’서비스를 내놨다.

네이버는 29일 초대규모 인공지능(AI) 하이퍼클로바기술을 적용한 클로바 케어콜서비스를 출시하고 부산 해운대구에서 베타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독거어르신 돕는 인공지능서비스 내놔, 부산에서 베타서비스
▲ 네이버는 29일 초대규모 인공지능(AI) 하이퍼클로바 기술을 적용한 클로바 케어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하이퍼클로바는 네이버가 개발한 세계 최초 한국어 기반 초거대 언어모델이다.

클로바 케어콜서비스는 독거어르신의 안부를 체크할 수 있고 친구처럼 자유롭게 대화하며 정서적 케어까지 할 수 있다고 네이버는 설명했다.

특히 식사, 수면, 건강 등의 주제로 어르신의 상태를 확인하고 어르신의 답변에 따라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어갈 수 있다는 특징도 있다.

네이버는 "클로바 케어콜을 시작으로 케어콜의 역할을 인공지능 방역에서 인공지능 복지 전반으로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네이버는 지난해 3월 국내기업 최초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클로바 케어콜을 출시하고 전국 지자체에 무료로 제공해 의료진이 방역 현장에서 더욱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방역을 위한 클로바 케어콜은 능동감시대상자들에게 매일 2차례 자동으로 전화를 걸어 발열, 체온, 기타 증세 등을 확인하고 있다.

정석근 네이버 클로바CIC 대표는 “과거의 대화를 학습해 더욱 친밀감있는 대화를 할 수 있도록 고도화하고 궁극적으로는 독거 어르신을 위한 개인별 맞춤 대화 솔루션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이는 모두를 위한 인공지능이 되겠다는 하이퍼클로바의 방향성에도 부합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노녕 기자]

최신기사

법원 '내란 혐의' 윤석열 구속적부심 청구 기각, 구속 상태 유지
홈플러스, 서울 신내점 매각해 메리츠금융그룹 대출금 515억 조기상환
HD현대중공업 노사 임금협약 잠정 합의, 월 기본급 13만3천 원 인상
신한은행 홈페이지·앱 전산장애로 1시간20분 먹통, "내부 프로그램 문제"
삼성물산, 1조4630억 규모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마감공사 수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유럽·영국 총괄 CEO에 허드슨 한화디펜스호주 대표 임명
트럼프 관세 정책 '파편화'에 예측 더 어려워, 모간스탠리 "물가에 부담 가중"
김건희 특검 카카오모빌리티 대표 류긍선 소환, 김범수 암 재발로 최근 재수술
기재부 "한국 경제 경기 하방 압력 여전하지만 소비심리 개선 나타나"
현대차 대표 무뇨스 "아폴로 11호 도전정신 본받아야, 모든 구성원 협력하면 한계 없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