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GS리테일 GS샵, 라이브커머스 제작대행서비스사업 본격화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1-10-21 17:46:4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GS리테일 GS샵, 라이브커머스 제작대행서비스사업 본격화
▲ GS샵이 라이브커머스 제작 대행 서비스 '문래라이브' 사업을 본격화한다. < GS샵 >
GS리테일의 홈쇼핑사업부문 GS샵이 라이브커머스 제작대행서비스를 본격화한다

GS샵은 라이브커머스 제작대행서비스 '문래라이브'사업을 본격화한다고 21일 밝혔다.

'문래라이브'는 GS샵이 홈쇼핑사업으로 축적한 방송 제작역량을 활용해 라이브커머스 콘텐츠를 기업고객에게 제공해주는 서비스다.

'문래라이브'의 서비스범위는 방송 콘텐츠 기획부터 연출, 영상아트, 진행자, 채팅지원, 송출기술 등 라이브커머스와 관련한 거의 모든 영역을 대상으로 한다.

GS샵은 올해 3월부터 '문래라이브'의 시범서비스를 통해 P&G, 필립스, 대상, 동아제약 등 대형브랜드 고객사를 확보해뒀다.

앞으로 네이버, 이베이코리아, 쿠팡 등 국내 주요 라이브커머스 채널과 더불어 샤피라이브, GS프레시몰 등 GS리테일의 온라인채널에서도 라이브커머스 콘텐츠를 송출하기로 했다.

GS샵 관계자는 "30여 년 가까이 키워온 홈쇼핑 방송역량을 담아 브랜드와 상품의 핵심 구매요인을 최적의 연출로 풀어내 고객사를 만족시키는 신사업으로 '문래라이브'를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현대그룹 '연지동 사옥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볼트자산운용 선정, 매각 후 재임대해 사..
SK증권 "이제 적자 넷마블은 잊어줘, IP 활용도 레벨업"
대신증권 "영원무역 골치덩어리 스캇, 올해 적자를 벗어나기 힘들다"
미래에셋 "하이브 멀리서 보면 희극, 장기적 사업 기대감"
대신증권 "한국콜마 다가온 성수기, 하반기 미국 2공장 본격 가동"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1500만 눈앞, '수익성 개선' 손정현 10% 이익률 재달성 목표
비트코인 1억6667만 원대 상승, '크립토 위크' 기대감에 시장 전반 활성화
코스피 종가 기준 3년 10개월 만 3200선 상승 마감, 코스닥은 800선 내줘
HLB가 던진 합병에 숨겨진 진짜 의도, 진양곤 HLB생명과학 자산 탐하다
한국투자증권 상반기 증권사 실적 1위 달성, 김성환 하반기 IMA 도전 '청신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