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샵이 라이브커머스 제작 대행 서비스 '문래라이브' 사업을 본격화한다. < GS샵 > |
GS리테일의 홈쇼핑사업부문 GS샵이 라이브커머스 제작대행서비스를 본격화한다
GS샵은 라이브커머스 제작대행서비스 '문래라이브'사업을 본격화한다고 21일 밝혔다.
'문래라이브'는 GS샵이 홈쇼핑사업으로 축적한 방송 제작역량을 활용해 라이브커머스 콘텐츠를 기업고객에게 제공해주는 서비스다.
'문래라이브'의 서비스범위는 방송 콘텐츠 기획부터 연출, 영상아트, 진행자, 채팅지원, 송출기술 등 라이브커머스와 관련한 거의 모든 영역을 대상으로 한다.
GS샵은 올해 3월부터 '문래라이브'의 시범서비스를 통해 P&G, 필립스, 대상, 동아제약 등 대형브랜드 고객사를 확보해뒀다.
앞으로 네이버, 이베이코리아, 쿠팡 등 국내 주요 라이브커머스 채널과 더불어 샤피라이브, GS프레시몰 등 GS리테일의 온라인채널에서도 라이브커머스 콘텐츠를 송출하기로 했다.
GS샵 관계자는 "30여 년 가까이 키워온 홈쇼핑 방송역량을 담아 브랜드와 상품의 핵심 구매요인을 최적의 연출로 풀어내 고객사를 만족시키는 신사업으로 '문래라이브'를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