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소프트웨어 개발자 콘퍼런스를 11월 온라인으로 개최

강용규 기자 kyk@businesspost.co.kr 2021-10-20 11:13:2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 소프트웨어 개발자 콘퍼런스를 11월 온라인으로 개최
▲ 삼성 소프트웨어 개발자 콘퍼런스의 포스터.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소프트웨어 개발자들과 다양한 최신기술을 공유하는 콘퍼런스를 연다.

삼성전자는 11월17부터 이틀 동안 ‘삼성 소프트웨어 개발자 콘퍼런스(Samsung Software Developer Conference, SSDC)’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소프트웨어 개발자 콘퍼런스는 소프트웨어와 관련한 모든 분야에서 사내외 개발자들이 활발하게 교류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국내 저명한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이번 행사에서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5G(5세대 이동통신) △클라우드 △빅데이터 △로봇 등 분야를 주제로 강연한다.

1일차 행사는 삼성전자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사내 행사로 열리며 2일차 행사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누구나 참여해 최신 소프트웨어 기술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개 행사로 각각 진행된다.

승현준 삼성리서치 연구소장 사장과 최승범 삼성리서치 부사장이 각각 환영사 및 기조연설을 담당한다.

기술 세션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카카오 등 IT기업과 블루프리즘, 레블업, 튜닙 등 인공지능 관련된 기업에서 일하는 개발자들이 참여해 발표를 진행한다.

이번 콘퍼런스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 소프트웨어 개발자 콘퍼런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행사 당일까지 가능하며 사전 신청자들은 연사에게 실시간으로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도 있다.

승현준 사장은 “코로나19 사태 이후의 뉴노멀(New Normal)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개발자들과 교류를 강화해 소프트웨어 생태계 확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

최신기사

NH농협손보 산불과 폭염에 수익성 건전성 흔들, 송춘수 '소방수' 역할 시험대
기업은행 정권 교체 뒤 첫 정기인사에 쏠리는 눈, 미뤄지는 부행장 인선 촉각
HD현대마린엔진 그룹 편입 '1년' 검증은 끝났다, 강영 계열사 납품 증가로 실적 '탄..
중국 전기차 '출혈 경쟁' 시진핑도 손 쓰기 어렵다, 무리한 육성 정책 후폭풍
우리은행 정진완의 공격 경영, 자본비율 열세에도 중소기업 품고 기업금융 강화
녹색전환연구소 김병권 신임 소장 선임, "국민 삶과 현장 잇는 리더십 발휘할 것"
배당소득 분리과세 추진 이재명 정부, '증시부양' '부자감세' 균형잡기 과제
KAI 'FA-50'·'KF-21' 전투기 수출 날아오른다, 차재병 하반기 실적 '턴어..
포스코이앤씨 '베트남판 판교' 재도전 모색, 정희민 해외사업 확장 본격화하나
"인텔 18A 반도체 수율 삼성전자 2나노에 우위", 첨단 파운드리 경쟁 지속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