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하나은행, MZ세대 겨냥해 게임요소 도입한 하나타이밍적금 내놔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21-10-13 11:30: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하나은행, MZ세대 겨냥해 게임요소 도입한 하나타이밍적금 내놔
▲ 하나은행은 MZ세대 특성에 맞춰 게임처럼 재미있고 위젯으로 빠르게 입금할 수 있는 하나타이밍적금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하나은행>
하나은행이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해 게임요소를 접목한 신개념 적금상품을 선보였다.

하나은행은 MZ세대 특성에 맞춰 게임처럼 재미있고 위젯으로 빠르게 입금할 수 있는 하나타이밍적금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하나타이밍적금은 추가 금액을 입금하는 방식에 게임 입출력방식(UI)을 접목하여 버튼을 두드리면 설정한 금액만큼 입금이 된다. 버튼을 두드려 입금한 횟수를 기준으로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게임적 요소를 가미했다.

또한 하나타이밍적금만의 위젯으로 스마트폰을 꾸미고 위젯을 누르면 입금 버튼까지 바로 접근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쉽게 즐길 수 있게 했다. 적금 전용 알림을 신청하면 매일 저축 타이밍을 알려줘 저축 습관 형성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유연한 변화를 즐기는 MZ세대의 특성에 맞춰 손님이 직접 버튼 형상과 문구를 개성에 맞게 설정하고 변경할 수 있게 했다. 

하나타이밍적금은 최소 가입금액 1천 원 이상이며 만기가 6개월로 짧다. 최대 5회 재예치가 가능하고 2회 분할 인출 가능한 유연한 상품이다. 금리는 최대 1.7%이다.
 
하나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가입금액에 상관없이 선착순 5만 명을 대상으로 가입 축하금 1천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애플워치도 준다. 

11월30일까지 매일 게임버튼을 두드리면 최대 3천 하나머니까지 추가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은행 데일리뱅킹본부 관계자는 “하나은행에서 이제껏 시도하지 않았던 게임적 요소와 위젯을 통한 입금절차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유행에 민감한 MZ세대를 사로잡고 새로운 금융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최신기사

메모리 부족 올해도 지속 예고,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전성기' 이어진다
LG전자 CES 2026서 '가사해방 홈' 구현, "로봇이 아침 준비하고 빨래까지"
ESS 배터리 업황 호조가 올해 리튬 공급부족 주도, 가격 상승 이끈다 
한화로보틱스 신임 대표에 우창표 내정, "로봇시장 새 기준 만든다"
미국 전문가 "트럼프 정책에 기후재난 대처능력 약화, 올해 더 심각해질 것"
현대차그룹 정의선 신년사, "과감하게 방식 바꾸고 틀 깨야 비로소 혁신 실현"
삼성전자, '더 퍼스트룩'서 더 나은 일상을 선사하는 AI 가전 신제품 전시
TSMC 3년간 설비투자 1500억 달러 전망, 골드만삭스 "AI 반도체 수요 급증"
다올투자 "올해 한국 조선사 합산수주 66.5조, 영업이익 10조로 50% 증가"
LG에너지솔루션 사장 김동명 신년사, "ESS전환·원가절감·R&D·AX 목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