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

하나은행, MZ세대 겨냥해 게임요소 도입한 하나타이밍적금 내놔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21-10-13 11:30: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하나은행, MZ세대 겨냥해 게임요소 도입한 하나타이밍적금 내놔
▲ 하나은행은 MZ세대 특성에 맞춰 게임처럼 재미있고 위젯으로 빠르게 입금할 수 있는 하나타이밍적금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하나은행>
하나은행이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해 게임요소를 접목한 신개념 적금상품을 선보였다.

하나은행은 MZ세대 특성에 맞춰 게임처럼 재미있고 위젯으로 빠르게 입금할 수 있는 하나타이밍적금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하나타이밍적금은 추가 금액을 입금하는 방식에 게임 입출력방식(UI)을 접목하여 버튼을 두드리면 설정한 금액만큼 입금이 된다. 버튼을 두드려 입금한 횟수를 기준으로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게임적 요소를 가미했다.

또한 하나타이밍적금만의 위젯으로 스마트폰을 꾸미고 위젯을 누르면 입금 버튼까지 바로 접근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쉽게 즐길 수 있게 했다. 적금 전용 알림을 신청하면 매일 저축 타이밍을 알려줘 저축 습관 형성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유연한 변화를 즐기는 MZ세대의 특성에 맞춰 손님이 직접 버튼 형상과 문구를 개성에 맞게 설정하고 변경할 수 있게 했다. 

하나타이밍적금은 최소 가입금액 1천 원 이상이며 만기가 6개월로 짧다. 최대 5회 재예치가 가능하고 2회 분할 인출 가능한 유연한 상품이다. 금리는 최대 1.7%이다.
 
하나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가입금액에 상관없이 선착순 5만 명을 대상으로 가입 축하금 1천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애플워치도 준다. 

11월30일까지 매일 게임버튼을 두드리면 최대 3천 하나머니까지 추가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은행 데일리뱅킹본부 관계자는 “하나은행에서 이제껏 시도하지 않았던 게임적 요소와 위젯을 통한 입금절차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유행에 민감한 MZ세대를 사로잡고 새로운 금융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인기기사

삼성전자 반도체 인력 이탈 늘어난다, 원인은 ‘역피라미드 구조와 경직된 기업문화’ 김바램 기자
애플도 엔비디아 의존 피한다, 구글 MS 뒤따라 자체 AI 서버용 반도체 설계 김용원 기자
'틱톡 강제매각'이 메타와 구글에 반사이익 전망, 광고매출 최대 절반 뺏는다 김용원 기자
뉴진스 컴백 1달 앞두고 하이브-어도어 삐거덕, 민희진 '이별 결심' 대가는 장은파 기자
SK온 수석부회장 최재원 '캐즘 극복' 주문, “대여섯 마리 토끼 동시에 잡아야" 류근영 기자
‘새 출발 첫 성적표’ 내는 백화점3사 CEO, 현대백화점 정지영 '판정승' 예고 남희헌 기자
민테크 일반 공모청약 경쟁률 1529대 1, 증거금 6조 넘게 몰리며 흥행 조혜경 기자
토스 간편결제 확장 ‘삐끗’, 내년 IPO 겨냥하는 이승건 수익성 고민 깊어진다 박혜린 기자
HD현대중공업 필리조선소와 함정 유지보수 협약 체결, 미국 방산 공략 김호현 기자
마이크로소프트 경량화 AI모델 '파이3 미니' 출시, 구글 메타와 경쟁 조충희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