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2026금융포럼
금융  금융

금융투자협회, 산업단지공단과 손잡고 서울단지에 입주한 기업 지원

박안나 기자 annapark@businesspost.co.kr 2021-09-17 17:39:2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금융투자협회, 산업단지공단과 손잡고 서울단지에 입주한 기업 지원
▲ (왼쪽부터) 이행만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장, 김기원 서울MC 회장단 대표, 김정환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 나재철 한국금융투자협회 회장, 김진억 한국금융투자협회 전략기획본부장, 이계우 KIBA서울 회장 등이 9월17일 업무협약(MOU)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협회가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단지에 입주한 기업의 지속가능성장을 지원한다.

금융투자협회와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 입주기업 협의체는 17일 산업단지공단 서울본부 회의실에서 서울단지 입주기업의 지속가능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서울단지(G밸리) 입주기업의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K-OTC시장 관련 업무와 IR행사 등 협력 △서울단지 입주기업의 자금조달 및 기업공시 관련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협력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기반 구축을 위한 교육협력 등이다.

산업단지공단과 금융투자협회는 그동안 산업단지에 혁신성장자본 공급을 위한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협력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G밸리 입주기업의 지속가능성장을 지원하는 것으로 협력범위를 확대했다.

이행만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장은 “G밸리 입주기업에는 투자인프라를 활성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두 기관에는 지속가능경영과 관련한 연대와 협력의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억 금융투자협회 전략기획본부장은 “두 기관이 보유한 역량과 노하우를 활용해 유망기업들에게 K-OTC시장 등록지원과 맞춤형 교육 등이 원활히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안나 기자]

최신기사

KB증권 "LG이노텍 2026년~2027년 최대 실적 전망, 반도체 기판 매출 급등"
한화투자 "미스토홀딩스 매출 성장세 지속, K브랜드 중화권 유통사업 확대"
국제유가 상승, 호르무즈 통과 화물선 피격 소식에 불안감 커져
GS그룹 AI 데이터센터 설립 사업화 추진, 후보지로 당진·동해 검토
IBM 반도체 공정 기술 '원자 수준' 벽 깼다, 세계 최초로 1나노 이하 개발 성공
SK텔레콤 SK하이닉스의 미국 AI투자법인에 7400억 출자 결정, "AI사업 시너지 ..
이재명 삼성전자 회장 이재용과 비공개 회동, 신규 반도체 클러스터 투자 계획 논의한 듯
[기후경쟁력포럼] 산업계 "탈탄소 투자 예측가능성 높아져야", 탄소중립산업법안에 기대 ..
[기후경쟁력포럼] K-GX는 한국 제조업이 가야할 길, 법적·제도적 기반 갖춰 산업 변..
[기후경쟁력포럼] '2026 기후경쟁력포럼' 성황리 마무리, 행사 빛내주신 분들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