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타이어, 유럽 자동차전문지 평가 1위에 올라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1-09-16 18:20:2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유럽에서 타이어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 익스프레스가 실시한 2021 여름용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벤투스 S1 에보3’로 1위를 차지했다고 16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타이어, 유럽 자동차전문지 평가 1위에 올라
▲ '벤투스 S1 에보3' 제품 이미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오토 익스프레스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직선 주행에서만 우월한 것이 아니라 젖은 노면 핸들링에서도 좋았다"면서 "수막현상 테스트도 잘해냈다"고 평가했다.

이번 테스트는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인 미쉐린, 브리지스톤, 콘티넨탈 등 10개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벤투스 S1 에보3는 여름용 타이어 성능에 핵심인 젖은 노면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우수한 성능을 거뒀다.

해당 타이어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에서 초고성능 스포츠 타이어로 고강도 첨단섬유인 아라미드(Aramid) 소재 보강벨트와 신소재인 '고순도 합성실리카 컴파운드(복합물)'가 적용됐다.

이와 함께 톱니가 맞물린 듯한 '인터락킹' 구조의 그루브(타이어 표면의 굵은 홈) 디자인과 타이어 안쪽과 바깥쪽의 패턴 간격을 달리한 '인 아웃 듀얼 피치' 디자인으로 젖은 노면에서도 제동력을 높였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타이어기업 순위에서도 더욱 입지를 견고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반도체 연봉 47% 성과급 확정, 모바일 50% 생활가전·TV는 12%
일본 중앙은행 기준금리 추가 인상 4월로 앞당길 가능성, "엔 약세에 대응"
KT 위약금 면제 끝나자 리베이트 경쟁 급랭, LG유플러스 해킹이슈와 신형폰 출시가 향..
인천공항공사 이학재 지선 출마설, 공공기관 통합 앞두고 리더십 흔들려
삼성전자 반도체 혈맹으로 오픈AI 품나, 전영현 'AI 이어폰'용 칩에 HBM4 공급도..
[채널Who] '독자성'이 가른 국가대표 AI 선발전... '탈락' 네이버클라우드 패자..
미국 하원의원 '엔비디아 H200 중국 수출'에 우려, HBM3E 공급 부족 때문
트럼프발 '중국 전기차 미국 생산론' 재점화, 현대차와 K배터리에 먹구름
국힘 한동훈 제명 열흘 연기, 그의 앞에 놓인 '네 갈래 길' 모두 쉽지 않아
[기자의눈] 롯데 사장단회의 채운 '낯섦', 로비 메운 '침묵'이 보여준 위기 무겁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