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DGB대구은행, 메타버스에서 진행한 채용박람회 성황리에 마쳐

임도영 기자 doyoung@businesspost.co.kr 2021-09-15 16:49:2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DGB대구은행이 메타버스에서 진행한 채용박람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DGB대구은행은 능력 있는 인재채용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2021 6급 신입행원 공개채용과 관련해 14일 진행한 메타버스 채용박람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DGB대구은행, 메타버스에서 진행한 채용박람회 성황리에 마쳐
▲ DGB대구은행, 14일 진행한 2021 메타버스 채용 박람회 성료. < 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디지털이 강한 DGB’를 표방하며 금융권 최초로 메타버스를 활용해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서류전형 모집기간 중 14일 실시되는 ‘2021 DGB대구은행 채용설명회’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실시했다.

미국 스타트업 게더사에서 만든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은 별도의 설치 없이 크롬을 통해 이용가능한 플랫폼이다. 

DGB대구은행은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디지털소통 강화를 위해 이번 채용설명회를 마련했다. 

채용설명회 공고 뒤 이뤄진 사전 참가 접수에는 적정인원인 600여 명의 두 배에 이르는 인원이 접수를 신청했다. 

DGB대구은행은 초대코드를 전달받은 인원을 오전과 오후 두 차례 나누어 게더타운 채용박람회에 초대했다. 

채용설명회는 ‘임성훈 은행장의 웰컴 영상’으로 시작돼 채용설명회 관련 영상을 자유롭게 시청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채용 담당자 및 급여, 복리후생 담당자에게 관련 질문을 할 수 있는 코너에서는 자유로운 대화가 이뤄졌다. 

화상 모의면접을 통한 실전 채용 대비 및 본점과 지점 담당자를 각각 배치해 근무지로 구분되는 직무 질문을 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참가자들은 채용 전반에 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채용방과 영업점, 본부부서, 디지털 등 직무에 따른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직무방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임성훈 DGB대구은행장은 “취업준비생 여러분에게 유익한 경험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DGB대구은행은 유능한 인재채용을 통한 일자리 해소 및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채용 관련 혁신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도영 기자]

최신기사

콜마비앤에이치 화장품 관련 사업 계열사에 매각, 건강기능식품에 집중
LG전자,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 VS사업본부에 경영성과급 539% 지급
이재명 "AI 로봇 도입 막는 절박함 이해, 대응 위해 창업 사회로 가야"
[오늘의 주목주] '하이닉스 지분 가치 부각' SK스퀘어 주가 7%대 상승, 코스닥 에..
하나금융지주 2025년 순이익 4조29억 7.1% 증가, 기말배당 주당 1366원
코스피 개인 매수세에 5220선 강보합 마감, 코스닥은 7거래일 만에 하락전환
루닛 2500억 규모 주주배정 유상증자 실시하기로, 1:1 무상증자도 병행
SK텔레콤, 개인정보 유출 보상 1인당 10만 원 소비자원 조정안도 불수용
하나금융지주 '순이익 4조 클럽' 첫 입성, 함영주 콘퍼런스콜 직접 나와 주주환원 확대..
[30일 오!정말] 국힘 박성훈 "고위공직자 재산 공개 내역은 미국 주식 투자자 명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