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맘스터치앤컴퍼니 "미국에 2025년까지 맘스터치 매장 100개 열겠다"

정혜원 기자 hyewon@businesspost.co.kr 2021-09-14 12:14:0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맘스터치가 미국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맘스터치를 운영하는 맘스터치앤컴퍼니는 2025년까지 미국 매장을 100개로 늘리겠다는 계획을 세웠다고 14일 밝혔다.
 
맘스터치앤컴퍼니 "미국에 2025년까지 맘스터치 매장 100개 열겠다"
▲ 김동전 맘스터치앤컴퍼니 대표이사.

맘스터치앤컴퍼니는 앞으로 드라이브스루 매장 형태로 MF2호점을 올해 안으로 캘리포니아 롱비치 지역에 선보인다. 

이를 시작으로 2025년까지는 미국 전체 지역에 100개 매장을 연다는 목표를 세웠다. 

맘스터치앤컴퍼니는 2017년 미국에 직접 진출해 테스트 매장을 운영한 뒤로 MF1호 가디나점이 성공적으로 안착하자 미국에서 매장을 늘리기로 했다.

맘스터치앤컴퍼니는 현지 파트너와 마스터프랜차이즈(MF) 계약을 맺고 6월30일 1호점으로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 로스엔젤레스 지역에 가디나점을 열어 운영하고 있다.

MF1호 가디나점은 42평에 25석 규모로 차려졌는데 7월 매출이 12만 달러(1억3천만 원), 8월에는 15만 달러(1억7천만 원)로 늘어났다. 최근에는 현지 유명 매체에서 '치킨 맛집'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마스터프랜차이즈는 가맹사업자가 현지기업에 가맹사업 운영권 판매를 위탁하는 방식을 말한다. 가맹사업자는 로열티(수수료)를 고정하지 않고 매출에 연동해 수수료를 받게 된다.

맘스터치 매장은 미국 이외에 싱가포르에도 진출해 MF방식으로 3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맘스터치앤컴퍼니는 앞으로 태국과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한국 식문화에 관심이 높은 동남아시장을 중심으로 해외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가가겠다고 밝혔다.

맘스터치앤컴퍼니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버거 프랜차이즈'라는 사명감을 지니고 맘스터치만의 차별화된 치킨버거 메뉴 경쟁력을 바탕으로 미국시장에서 비즈니스 영역을 넓히고 인지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정혜원 기자]

최신기사

DL이앤씨 연말 수익성 눈높이 낮아져, 박상신 주택사업 '맑음' 플랜트 '흐림' 숙제 뚜렷
LG헬로비전 노사 본사 이전 두고 갈등 격화, 올해 임금협상 최대 변수 부각
SK디스커버리 높아지는 SK가스 의존도, 최창원 빠듯한 살림 속 주주환원 딜레마
"'롤' 보다가 알았다", e스포츠로 잘파세대 공략 나서는 금융사들
글로벌시장 누비고 국내투자 늘리는 총수들, 대기업 그룹주 ETF 한번 담아볼까
'아이온2' 출시에도 엔씨소프트 주가 흐림, 새벽 대기 3만 명이 남긴 기대감
18년 만의 제헌절 공휴일 복귀 급물살, '반헌법 윤석열'이 한 몫 했다
효성그룹 주력 계열사 호실적에 배당 늘어난다, 조현준 상속세 재원 마련 '청신호'
데워야 하나 vs 그냥 먹어야 하나, 누리꾼 만 명이 벌인 편의점 삼각김밥 논쟁
미국·일본 '원전사고 트라우마' 극복 시도, 러시아·중국 맞서 원전 경쟁력 키운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