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별

금융·증권
SC제일은행, 미래 여성리더 대상으로 비대면 리더십 멘토링 진행
김남형 기자  knh@businesspost.co.kr  |  2021-09-13 11:59:06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 SC제일은행은 10일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골앳홈'에 참여하고 있는 미래 여성 리더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방식의 리더십 멘토링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SC제일은행 여성 임직원들이 청소년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여대생 봉사자들을 대상으로 리더십 멘토링행사를 실시했다.

SC제일은행은 10일 사회공헌 프로그램 '골앳홈'에 참여하고 있는 미래 여성리더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방식의 리더십 멘토링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멘토링은 골앳홈의 여대생 골코치단을 대상으로 마련된 번외 프로그램이다. 코치단 멤버들도 건강한 미래 여성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려는 취지가 담겨 있다고 SC제일은행은 설명했다.

SC제일은행의 부장급 이상 여성 임직원으로 구성된 '여성네트워크'는 코치단에게 여성 리더십의 강점을 살리고 통찰력을 기를 수 있는 멘토링을 실시했다. 진로와 취업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소그룹 단위의 질의응답도 진행했다.

SC제일은행의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은 여학생들이 스포츠와 교육을 연계해 미래 여성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2006년부터 20여 개 국가에서 글로벌 '골(Goal)'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골앳홈은 초등학교 중학교 여학생들이 건강한 신체와 경제적 자립심을 갖춘 미래의 여성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홈트레이닝 방식으로 교육하는 SC제일은행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강의를 담당하는 골코치단은 프로그램 파트너인 청소년 교육 전문 비영리기관 제이에이코리아(JA Korea)와 스포츠 교육프로그램을 전문으로 운영하는 비영리단체 '위민 윈(Women Win)'의 코치 트레이닝을 수료한 여대생 봉사자들이다.

이기경 SC제일은행 브랜치 PB세그먼트부문장 겸 여성네트워크 회장은 "멘토링에 참여한 여대생 코치단이 진지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여학생들이 권리를 누리는 당당한 여성에서 더 나아가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여성리더로 성장하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카카오페이 일반청약 역대급 기록 내나, 삼성증권 청약 폭증 대비 분주
·  미국언론 “애플, 자체 전기차 생산 위해 중국 배터리업체와 논의 중”
·  ADT캡스 산업단지로 융합보안 확장, 박진효 정보보안기술도 더해
·  한국항공우주산업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발사체 다시 신발끈 죈다
·  HDC현대산업개발 디지털기술 힘받는다, HDC랩스 출범은 든든한 힘
·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미국 신흥국으로, 손동연 현대건설기계와 시너지
·  이건산업 실적 좋을 때 선택과 집중, 박승준 이건창호를 매물로 내놔
·  비트코인 지금 사도 괜찮을까, 내년 가상화폐 과세 시행에 쏠리는 눈
·  GS리테일 라이브커머스 역전의 길, 김호성 제작역량으로 공생 선택
·  르노삼성차 XM3 하이브리드 출시 서둘러, 내수판매 부진 탈출의 희망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전문 경력직 채용정보AD
임원급 채용
전문직 채용
30대 그룹사 채용
디지털 전문인재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