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고객패널 모집규모는 100여 명이다. OK저축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헙 시행에 따라 소비자보호 강화 및 고객 편의성 제고에 초점을 맞춰 모집 인원을 늘렸다고 설명했다.
OK저축은행 상품 및 서비스 등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고객이라면 23일까지 OK저축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고객패널 4기는 10월 한 달 동안 주어진 미션을 수행한다.
미션은 두 종류로 나눠 진행된다. O타입(주제별 의견 및 체험기 공유), K타입(개선사항 및 아이디어 제시) 등으로 구성됐다. 미리 확정된 미션 주제는 △상품 및 서비스 활성화방안 제시 △모바일뱅킹 이용 때 개선사항 제시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아이디어 제시 등이다.
OK저축은행은 미션 수행을 마친 패널들에게 활동비를 지원한다. 우수 활동자로 선발되면 추가 포상도 제공된다.
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이사는 "금융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다양한 고객 의견에 귀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며 이에 고객패널제도를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며 "고객패널이 제시하는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면밀히 검토해 대고객 서비스 개선에 반영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