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SK텔레콤, 구독서비스 T우주 출시 일주일 만에 가입자 15만 명 모아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1-09-08 17:07:0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SK텔레콤 구독서비스 T우주 가입자가 15만 명을 넘어섰다.

SK텔레콤은 앞서 8월31일 내놓은 T우주 구독 패키지 상품인 ‘우주패스’와 단품 구독 상품들의 총 가입자 수가 일주일 만에 15만 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SK텔레콤, 구독서비스 T우주 출시 일주일 만에 가입자 15만 명 모아
▲ SK텔레콤 구독서비스 T우주 가입자가 서비스 론칭 일주일 만에 15만 명을 넘어섰다. < SK텔레콤 >

가입채널별로 살펴보면 SK텔레콤 고객센터, T월드, 11번가 등 비대면채널을 통해 T우주 구독서비스에 가입한 고객 비중이 70%를 차지했다. 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가입은 30% 수준이었다.

가입자 연령대는 20대 고객이 전체 가입자의 약 19%, 30대가 33%, 40대가 29%, 50대 이상 고객은 19%로 나타났다.

온라인소비의 주력세대인 20~40대 고객이 전체 가입자의 80% 이상을 차지했다.

T우주서비스 가입자 가운데 30%는 SK텔레콤 모바일서비스 고객이 아닌 다른 통신사 이용자로 나타났다. SK텔레콤은 T우주 서비스를 내놓으면서 SK텔레콤 고객뿐 아니라 국민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로 키우겠다는 목표를 밝혔었다.

T우주 구독상품 가운데 인기를 끈 서비스는 먹거리와 쇼핑이었다.

SK텔레콤은 제휴처 18곳의 구독 상품을 선택형으로 제공하는 ‘우주패스 all’ 서비스 가입 고객들이 배달의민족, 파리바게뜨, 스타벅스, 이마트 등의 구독 상품에 큰 관심을 보였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와 음악서비스 플로 등 콘텐츠부문 구독 상품 가입자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윤재웅 SK텔레콤 구독마케팅담당은 “T우주 서비스에 관한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더욱 다양하고 인기있는 제휴사들을 영입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인기기사

엔비디아 AI 반도체 공급부족 해소, SK하이닉스 삼성전자 HBM 호황 하반기 더 '강력' 김용원 기자
박정원 두산 원전사업 자신감, 그룹 지배구조 개편 종착지는 10대 그룹 회복 신재희 기자
현대건설 삼성E&A 대우건설 쿠웨이트 수주 도전, 중동의 새 시장으로 떠올라 김바램 기자
현대차증권 "SK하이닉스 'HBM 1등' 매력 지속, 올해 영업이익 신기록 가능" 나병현 기자
SK텔레콤 투자한 조비에비에이션, 수소동력 eVTOL 840㎞ 시험비행 성공 이근호 기자
영화 ‘인사이드 아웃2’ 관객 700만 명 돌파하며 5주 연속 1위, OTT ‘돌풍’ .. 김예원 기자
SK이노베이션 17일 이사회 개최, SKE&S 합병할지 결론 낼 듯 신재희 기자
배달의민족 사실상 ‘항복선언’, 쿠팡이츠와 출혈경쟁 끝내고 수익성으로 선회 김예원 기자
[한국갤럽] 국민 47% "축구 국가대표 감독으로 홍명보 선임은 잘된 일" 조장우 기자
삼성증권 두산밥캣 주식 중립의견으로 하향, "시장은 순수 영업회사 선호" 윤휘종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