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금호타이어 "더블스타와 베트남법인 투자에 관한 사항 협의 중"

이한재 기자 piekielny@businesspost.co.kr 2021-08-31 17:51:1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금호타이어가 베트남 공장 증설을 놓고 모회사 중국 더블스타와 투자 관련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31일 공시를 통해 “더블스타와 베트남법인 투자에 관한 사항을 협의 중에 있다”고 말했다.
 
금호타이어 "더블스타와 베트남법인 투자에 관한 사항 협의 중"
▲ 금호타이어 로고.

이날 더블스타가 9230만 달러(약 1075억 원)를 투자해 금호타이어의 베트남 생산법인 지분 42%를 확보한다는 보도에 따른 설명이다. 

금호타이어는 더블스타와 투자 관련 사항을 논의하고 있다면서도 구체적 투자계획 등을 놓고는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금호타이어는 “더블스타의 투자방식 및 절차 등과 관련해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은 없다”며 “추후 구체적 내용이 결정되는 시점 또는 1개월 이내에 관련 사항을 다시 알리겠다”고 말했다.

금호타이어는 올해 3월 베트남 공장 증설에 약 3398억 원을 투자한다는 계획을 내놨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

최신기사

한국 증시 밸류업 정책 일본에 '청출어람' 평가 나와, "투자자에 아직 매력적"
유럽연구진 "트럼프 대통령이 유럽 에너지 공급망 장악, 안보 문제될 가능성 커져"
금호건설 올해 '아테라' 관건은 '분양 한파' 천안, 관리형 CEO 조완석 시장 시험대..
[채널Who] 카드사 패싱 두렵다, 스테이블코인 습격에 삼성카드·국민카드·현대카드 비상
삼성전자 대표 노태문 "AI는 실제 삶에서 도움 돼야, 벤치마크 중요하지 않아"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 기후부에 정책 제언, 2030 재생에너지 100GW 로드맵 담아
미중 전기차 공세에 현대차·기아 내수점유율 70% 붕괴되나, 정의선 전기차 가격 조정 ..
마이크론 '선택과 집중' 전략,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뛰어넘을 기회" 평가
롯데마트 부산 물류센터 투자성과 검증의 해, 차우철 '신성장동력' 확보 절치부심
코레일 사장 후보 5인에 쏠리는 눈, 통합에 안전 현안 '실행력'에 무게 실리나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