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LG생활건강, 미국 염모제 판매회사 지분 56%를 1억 달러에 인수

최영찬 기자 cyc0111@businesspost.co.kr 2021-08-31 12:03: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생활건강이 미국 염모제회사를 인수해 글로벌 패션 헤어케어시장에 진출한다.

LG생활건강은 미국 염모제 판매회사 보인카(Boinca)의 지분 56%를 1억 달러(1170억 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LG생활건강 로고.
▲ LG생활건강 로고.

LG생활건강은 보인카의 잔여지분 44%를 2024~2027년에 걸쳐 매수할 수 있는 콜옵션(매수청구권)도 확보했다.

보인카는 비건 콘셉트의 미국 패션 헤어케어 브랜드 알틱폭스(Arctic Fox)를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알틱폭스는 디지털마케팅 역량을 기반으로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팔로워 200만 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MZ세대의 호응을 받고 있다.

알틱폭스는 미국 아마존 전체 헤어 컬러 제품군에서 1위, 샐리 뷰티(Sally Beauty)에서 1위, 얼타 뷰티(Ulta Beauty)에서 2위에 오르는 등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입지가 단단하다.

알틱폭스는 최근 3년 동안 연매출이 평균 89%가량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이번 보인카 지분 인수를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로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시장에 진출하고 글로벌 럭셔리 헤어케어시장에서 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영찬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체포 방해' 재판 최후진술, "계엄 원인은 야당" "공소장은 코미디"
KB금융 계열사 임원 인사와 조직개편 실시, "금융 대전환 대비"
금융노조 위원장 당선인 윤석구 "노동시간 단축·정년연장 위해 싸우겠다"
HD현대중공업 필리핀 국방부와 호위함 2척 건조계약, 8447억 규모
전북은행 부행장 6명 선임, "전문성 바탕으로 변화·혁신 속도"
알테오젠 새 대표에 전태연 부사장, 창업주 박순재는 이사회 의장 맡아
민주당 통일교 특검법안 발의, "특검은 제3자 추천" "신천지도 수사 대상"
비트코인 1억2991만 원대 상승, "미국 '우크라이나 원전' 활용한 코인 채굴 관심 ..
[오늘의 주목주] '반도체주 강세' 삼성전자 5%대 상승, 코스닥 원익홀딩스 11%대 급등
세계 스마트워치 출하량 2025년 7% 늘어, 화웨이·애플워치 판매 호조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