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LG생활건강, 미국 염모제 판매회사 지분 56%를 1억 달러에 인수

최영찬 기자 cyc0111@businesspost.co.kr 2021-08-31 12:03: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생활건강이 미국 염모제회사를 인수해 글로벌 패션 헤어케어시장에 진출한다.

LG생활건강은 미국 염모제 판매회사 보인카(Boinca)의 지분 56%를 1억 달러(1170억 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LG생활건강 로고.
▲ LG생활건강 로고.

LG생활건강은 보인카의 잔여지분 44%를 2024~2027년에 걸쳐 매수할 수 있는 콜옵션(매수청구권)도 확보했다.

보인카는 비건 콘셉트의 미국 패션 헤어케어 브랜드 알틱폭스(Arctic Fox)를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알틱폭스는 디지털마케팅 역량을 기반으로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팔로워 200만 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MZ세대의 호응을 받고 있다.

알틱폭스는 미국 아마존 전체 헤어 컬러 제품군에서 1위, 샐리 뷰티(Sally Beauty)에서 1위, 얼타 뷰티(Ulta Beauty)에서 2위에 오르는 등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입지가 단단하다.

알틱폭스는 최근 3년 동안 연매출이 평균 89%가량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이번 보인카 지분 인수를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로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시장에 진출하고 글로벌 럭셔리 헤어케어시장에서 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영찬 기자]

최신기사

GS 오너일가 허용수 허세홍 부회장 승진, 3인 부회장 체제로
삼성자산운용 2026년 임원인사 실시, 부사장에 김두남 고객마케팅부문장
대한상의 "중소기업, '피터팬증후군' 벗어나면 생산성 2배 증가"
"비트코인 시세 적정가는 5만3천 달러" 분석, 투자자 저가 매수에 경고장
현대차-아마존 제휴 고가 제품 구매 부담 덜어줘, "신규 고객 유치에 유리"
케이뱅크 부산은행과 공동 신용대출 출시, 최우형 "생산적 금융 확대에 기여"
미래에셋증권 "넷마블 앱 수수료 인하 최대 수혜주, 내년 순이익 79% 증가"
로이터 "인도 수입 철강에 관세연장 검토", 수출 1위 한국도 영향권 
구글 메타 AI반도체 협력에 브로드컴 수혜, 미즈호증권 "엔비디아 위협하기엔 한계"
현대건설 이산화탄소 포집·활용 기술 추진, 기후 테크 상용화 나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