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LG생활건강, 미국 염모제 판매회사 지분 56%를 1억 달러에 인수

최영찬 기자 cyc0111@businesspost.co.kr 2021-08-31 12:03: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생활건강이 미국 염모제회사를 인수해 글로벌 패션 헤어케어시장에 진출한다.

LG생활건강은 미국 염모제 판매회사 보인카(Boinca)의 지분 56%를 1억 달러(1170억 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LG생활건강 로고.
▲ LG생활건강 로고.

LG생활건강은 보인카의 잔여지분 44%를 2024~2027년에 걸쳐 매수할 수 있는 콜옵션(매수청구권)도 확보했다.

보인카는 비건 콘셉트의 미국 패션 헤어케어 브랜드 알틱폭스(Arctic Fox)를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알틱폭스는 디지털마케팅 역량을 기반으로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팔로워 200만 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MZ세대의 호응을 받고 있다.

알틱폭스는 미국 아마존 전체 헤어 컬러 제품군에서 1위, 샐리 뷰티(Sally Beauty)에서 1위, 얼타 뷰티(Ulta Beauty)에서 2위에 오르는 등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입지가 단단하다.

알틱폭스는 최근 3년 동안 연매출이 평균 89%가량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이번 보인카 지분 인수를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로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시장에 진출하고 글로벌 럭셔리 헤어케어시장에서 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영찬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시세 때이른 '산타랠리' 전망 나와, 트럼프 관세배당 효과 주목
중국 유비테크 올해 산업용 휴머노이드 8억 위안 수주, 주가 150% 상승
테슬라 로보택시와 휴머노이드 "갈 길 멀다" 평가 나와, 투자의견 '중립'
대한상의 "기업 62% '자사주 소각 의무화' 반대, 취득 규모 줄어들 것"
중국 전기차 기업 중 샤오미 '최선호주' 평가, "AI 기술 잠재력 테슬라에 필적"
현대차증권 "OCI홀딩스 목표주가 상향, 중국산 태양광 소재 규제 강화의 수혜"
[데스크리포트 11월] 국민의힘에게 필요한 용기
탄녹위 대표단 브라질 유엔 기후총회 참석, 13일부터 15일까지
한국 고정밀지도 구글 반출 지연에 미국 무역협회 비판, "한미 FTA 위배" 주장
포스코홀딩스 호주 미네랄리소스와 합작법인에 1.1조 투입 결정, 리튬 연 27만 톤 확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