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

비바리퍼블리카 토스 디자인콘퍼런스 시작, 신청자 1만7천 명 넘어서

윤종학 기자 jhyoon@businesspost.co.kr 2021-08-30 16:50:5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모바일금융 플랫폼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1만7천 명이 넘는 신청자가 참여한 가운데 디자인콘퍼런스를 온라인으로 연다.  

비바리퍼블리카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4일 동안 토스디자인콘퍼런스 '심플리시티21'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비바리퍼블리카 토스 디자인콘퍼런스 시작, 신청자 1만7천 명 넘어서
▲ 비바리퍼블리카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4일 동안 토스디자인콘퍼런스 '심플리시티 21'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비바리퍼블리카>

토스 디자인콘퍼런스 참가 사전신청자는 1만7천 명을 넘어선 것으로 전해졌다. 

토스 디자인콘퍼런스는 토스의 사용자 경험을 구현해 온 디자이너들이 연사로 나서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는 행사다.

이번 콘퍼런스는 '모든 디자이너에게는 저마다의 특별함이 있다'를 대주제로 진행된다. 

프로덕트 디자이너, 브랜드 디자이너, 그래픽 디자이너, 인터랙션 디자이너, 플랫폼 디자이너, 사용자경험 라이터와 사용자경험 리서처 등 토스 및 계열사 디자인 챕터 모든 직군이 참여해 19개의 세션을 준비했다.

각 세션은 토스의 디자이너들이 동료들과 협업하며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위해 치열하게 고민해온 과정과 그 결과를 소개한다. 

비바리퍼블리카는 콘퍼런스가 진행되는 동안 홈페이지에 '디자인이 궁금한 순간'이라는 질의응답 세션도 개설한다. 

참가자들은 세션 내용에 관한 질문은 물론 토스 디자이너들에게 궁금한 점을 자유롭게 남길 수 있다. 

정희연 토스 사용자경험(UX) 헤드는 "회사에서 동료 디자이너들과 주고받는 생각과 인사이트를 토스 바깥의 디자이너, 나아가 디자인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과 나누고 싶었다"며 "온라인 콘퍼런스로 진행하면서 공간 제약 없이 많은 분들께 토스 디자이너들의 이야기를 전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

인기기사

'틱톡 강제매각'이 메타와 구글에 반사이익 전망, 광고매출 최대 절반 뺏는다 김용원 기자
화웨이 포함 중국 반도체 'HBM 연합' 구축, SK하이닉스·삼성전자 대안 찾는다 김용원 기자
롯데월드타워·몰 '포켓몬타운'으로 변신, '피카츄 아트벌룬'에 '퍼레이드'까지 남희헌 기자
SK온 수석부회장 최재원 '캐즘 극복' 주문, “대여섯 마리 토끼 동시에 잡아야" 류근영 기자
[한국갤럽] 윤석열 지지율 24%, 금투세 ‘찬성’ 44% ‘반대’ 38% 김대철 기자
시프트업 콘솔게임 '스텔라 블레이드' 대박 조짐, 하반기 기업공개 '청신호' 조충희 기자
유아인 리스크 ‘종말의 바보’ VS 정종연 없는 ‘여고추리반3’, 넷플릭스 티빙 조마조마 윤인선 기자
하이브 '어도어 경영권 탈취' 정황 증거 확보, 민희진 포함 경영진 고발 장은파 기자
마이크론 '미국 메모리반도체 재건' 주도,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의존 낮춘다 김용원 기자
일본 라피더스 2나노 파운드리에 자신감, AI 반도체 '틈새시장' 집중 공략 김용원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