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별

금융·증권
교보생명, 방탄소년단 참여한 100번째 광화문글판 공개
공준호 기자  junokong@businesspost.co.kr  |  2021-08-30 14:35:55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교보생명 광화문글판이 100번째 새 옷을 입었다.

30일 교보생명은 방탄소년단이 참여해 제작한 새 광화문글판을 공개했다. 100번째 광화문글판 문안은 '[ 춤 ]만큼은 마음 가는 대로, 허락은 필요 없어'다.
 
▲ 30일 교보생명은 방탄소년단이 참여해 제작한 새 광화문글판을 공개했다. <교보생명>

코로나19로 제약이 늘어난 상황에서 허락받지 않고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것을 찾자는 의미가 담겼다.

방탄소년단은 광화문글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저희는 누군가에게 허락받지 않고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자유가 춤이라고 생각했다"며 "각자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것을 찾아 문안 속 밑줄에 여러분만의 자유를 표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 아티스트인 이예승, 서동주 작가는 각각 광화문과 강남 사옥의 광화문글판 디자인에 참여했다.

증강현실(AR) 미디어아트 등 디지털기술을 접목해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독창적 예술작품이 만들어졌다고 교보생명 측은 설명했다.

글판 속 QR코드를 스캔하면 광화문글판 공식 홈페이지로 연결돼 방탄소년단 축하영상과 함께 참여 작가의 미디어아트, 메이킹필름 등을 즐길 수 있다.

박치수 교보생명 홍보담당 전무는 "100번째 광화문글판은 글판의 공익적 가치와 방탄소년단이 지닌 선한 영향력, 아티스트들의 개성 넘치는 디자인이 더해져 하나의 예술작품으로 재탄생했다"며 "글판의 따뜻한 힐링 메시지가 글로벌시민 모두에게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채널Who] 카카오 사회공헌 3억, 김범수 사회적 책임 없이 생태계 없다
·  쌍용차 인수기업 29일 윤곽 나타날 듯, 자금 증빙이 승부 가를 변수
·  전기요금 4분기에는 8년 만에 오르나, 한국전력 23일 요금 발표
·  LG유플러스 구독서비스로 집토끼 지키기 초점, 황현식 VIP 만족에 집중
·  일진머티리얼즈 유럽 북미로, 양점식 대만기업 제치고 동박 세계 1위로
·  카카오 플랫폼 규제 칼날 앞에, 김범수 플랫폼 전략 어떻게 뜯어 고치나
·  롯데제과 건강 더해야 살 수 있다, 민명기 설탕 없는 과자 연구 전력투구
·  현대그린푸드 케어푸드 성장 가능성 확인, 박홍진 연령대별 제품 다양화
·  마켓컬리 상장 전 오픈마켓으로 더 키운다, 김슬아 적자 감당할 수 있나
·  대형주 추석 뒤에는 다시 힘 쓸까, 네이버 카카오 반등할지 시선 몰려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전문 경력직 채용정보AD
임원급 채용
전문직 채용
30대 그룹사 채용
디지털 전문인재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