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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 차세대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구축, 조현준 “고객 목소리 반영”

장상유 기자 jsyblack@businesspost.co.kr 2021-08-26 17:3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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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효성ITX을 앞세워 차세대 스마트팩토리 구축사업에 속도를 낸다.

효성ITX는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기업 SAP코리아와 함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구축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효성 차세대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구축,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50339'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조현준</a> “고객 목소리 반영”
▲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적용한 효성그룹 베트남 공장 전경. <효성>

효성ITX는 지난해 말부터 SAP코리아와 업무협약(MOU)를 맺고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구축을 추진해왔다.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은 제조·생산·판매 등 모든 과정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이를 바탕으로 정확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효성ITX는 2018년 자체개발해 효성그룹 국내외 사업장에 도입한 생산관리 솔루션 ‘익스트림 팩토리(XTRM FACTORY)’에 SAP의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과 SAP자회사 퀄트릭스(Qualtrics)의 경험관리 솔루션을 추가해 차세대 솔루션을 구축한다. 

효성그룹은 이 솔루션을 도입하면 고객을 세부적으로 분류한 뒤 각각의 구매패턴을 분석할 수 있어 고객의 선호도나 취향을 예측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효성그룹은 앞으로 이 솔루션을 그룹의 국내외 생산현장 전반에 도입해 영업-제조-구매 과정을 통합적으로 관리한다. 이를 통해 고객의 목소리(VOC)를 심층적으로 반영해 나간다는 방침을 세웠다.

조현준 회장은 “고객의 목소리에 답이 있고 가야할 길이 있다”며 “사업의 방향을 정할 때도, 품질 및 생산성 향상을 추진할 때도 고객의 목소리를 모은 데이터에 기반한 경영을 치밀하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상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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