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사회

정은경 "고령층 90%, 성인 80% 접종해야 '위드코로나'로 전환"

성보미 기자 sbomi@businesspost.co.kr 2021-08-26 17:19:0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정은경 "고령층 90%, 성인 80% 접종해야 '위드코로나'로 전환"
▲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26일 오후 충북 청주시 질병관리청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 관련 국민 질의에 답하는 전문가 초청 설명회에서 방역체제 전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코로나19 방역체계를 '위드 코로나'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10월 말까지 고령층의 90%, 성인층의 80% 이상이 접종을 완료해야 한다고 봤다.

정 청장은 26일 백신 접종에 관한 국민의 질문에 대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전문가 초청 설명회에서 방역체계 관련 질의에 "위드 코로나로 전환하거나 보완하기 위해서는 고령층은 90% 이상, 일반성인은 80% 넘게 접종이 완료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위드 코로나는 확진자 발생을 억제하는 것보다는 위중증 환자 관리에 집중하는 방역체계를 말한다.

정 청장은 "전제조건이 되는 예방접종률을 최대한 10월 말까지 끌어 올리고 방역과 역학 의료 대응체계를 체계화하는 등 준비 작업을 진행해야 위드 코로나로 전환할 때 피해를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전환 시점에 관해서는 더 지켜봐야 한다고 했다.

정 청장은 "새로운 변이가 영향을 주지 않아야 하고 의료체계가 감당할 수 있도록 준비돼야 하는 등 여러 가지 고려요인이 있어 시점을 정확히 얘기하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그는 위드 코로나로 전환되더라도 바로 사회적 거리두기나 방역수칙을 완화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도 덧붙였다.

정 청장은 "방역전략을 전환해도 어느 정도까지 거리두기나 방역수칙을 완화할 수 있을지에 관해서는 모니터링이 필요하다"며 "실내에서 마스크 착용은 제일 마지막까지 유지해야 하는 개인 방역수칙일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성보미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디자인 총괄 포르치니 "사람 중심 디자인은 미래를 위한 책임"
일론 머스크 xAI 엔비디아 포함 외부서 200억 달러 투자 유치, 목표 초과달성 
마이크로소프트 미국 중서부 전력망 운영사와 맞손, AI 전력 수요 대응
엔비디아 '루빈' AI 반도체에 모간스탠리 낙관적, "메모리가 유일한 제약 요인"
유럽 북극한파에 열차·항공편 취소 잇따라, 전력 공급에도 차질 빚어져
삼성디스플레이, 인텔과 손잡고 OLED 소비전력 22% 절감 기술 개발
해외 증권사 "SK하이닉스 HBM4 시장 지배력은 리스크, 경쟁사 기회 키운다"
K조선 2025년 수주점유율 21%로 늘어, 중국과 격차 좁히는 데 성공
한국투자 "엔씨소프트 가장 관심 가져야 할 게임주, 올해부터 실적 정상화"
메리츠증권 "HD한국조선해양 목표주가 상향, 4분기 실적 시장기대 웃돌 것"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