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한성숙 송호섭, 네이버 스타벅스의 온오프라인과 메타버스 협력 확대

이규연 기자 nuevacarta@businesspost.co.kr 2021-08-26 11:16:1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403375'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한성숙</a> 송호섭, 네이버 스타벅스의 온오프라인과 메타버스 협력 확대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오른쪽)와 송호섭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대표이사(왼쪽)이 25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업무협약식을 진행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네이버>
네이버와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온오프라인과 메타버스에서 상호협력한다.

네이버는 25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스타벅스커피코리와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는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네이버와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과 스타벅스 리워드프로그램 사이 연계를 중심으로 가상공간까지 넘나들며 파트너십을 강화해 다양한 부가가치를 만든다는 계획을 세웠다.

네이버와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각사가 보유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과 스타벅스 리워드프로그램을 연계해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온라인에서는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에서 스타벅스 협업상품을 선보이고 멤버십 혜택을 강화해 온라인쇼핑 경험을 확대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네이버의 인공지능(AI) 솔루션 클로바를 활용해 빅데이터 기반 개인별 맞춤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협력한다.

스타벅스의 브랜딩 경험을 가상 세계로까지 확장하기 위해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와 협업하기로 했다.

25일 업무협약식을 체결하는 자리에서 네이버랩스의 실내 자율주행 로봇 '어라운드 D'가 스타벅스커피코리아의 파트너가 직접 내린 커피를 나르는 모습이 연출되기도 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는 "두 회사의 공통된 사업 철학은 온·오프라인을 망라해 이용자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고 끊임없이 혁신을 추구하는 것이다"며 "네이버의 차별화된 기술과 플랫폼 경쟁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차원의 사용자경험을 제공해 시장 경쟁력을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송호섭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대표이사는 "여러 분야에서 미래 혁신기술을 접목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온·오프라인에서 차별화된 스타벅스 경험을 강화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최신기사

DB증권 "유한양행 올해 실적 개선 예상, 원료의약품 수출과 기술료가 견인"
KB증권 "삼성전자 4분기 HBM4 초기생산 돌입, 하반기 영업이익 18조 전망"
IBK투자 "교촌에프앤비 2분기 실적 추정치 밑돌아, 하반기 이익 성장 기대"
하나증권 "AI 반도체 기업 실적 발표로 수요 지속 확인,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주목"
메리츠증권 "삼양식품 목표주가 상향, 3분기 영업이익 성장 국면 전환"
'AI주 과열 우려 완화' 뉴욕증시 M7 혼조세, 아마존 1.08% 올라
국제유가 상승, 러-우 정상회담 불발 가능성에 지정학적 리스크 부각
비트코인 1억5676만 원대, JP모건 "금보다 저평가, 목표가 12만6천 달러"
DB증권 "아이패밀리에스씨 목표주가 상향, 동남아·미주·유럽 매출 급증"
[시승기] 새로운 디자인으로 돌아온 현대차 '더 뉴 아이오닉6', 운전 재미에 주행거리..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