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화재가 모바일플랫폼을 개편하고 경품을 주는 이벤트를 연다.
흥국화재는 보험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차별화된 모바일비즈니스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모바일플랫폼을 전면개편했다고 25일 밝혔다.
▲ 흥국화재는 보험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차별화된 모바일 비즈니스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모바일 플랫폼을 전면개편했다고 25일 밝혔다. <흥국화재> |
이번 개편은 △플레이(콘텐츠를 즐기고) △바이(상품을 가입하고) △유즈(계약서비스를 이용) 등 3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이뤄졌다.
메인 첫 화면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과 보험가입내역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고객중심의 개인화 화면으로 구성됐다.
고령층 금융서비스 이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고령자 전용 메인화면도 제공한다.
공동인증서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별도 프로그램 설치없이 이용이 가능한 금융인증서도 도입했다.
'플레이'에서는 건강과 생활, 여행 등 다양한 정보 콘텐츠와 룰렛게임, 운세 등의 놀이문화 콘덴츠를 제공한다.
'바이'에서는 상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그래프와 이미지를 활용했다.
보험료 계산부터 결제까지 고객이 직접 가입할 수 있는 다이렉트 완결형 상품가입 프로세스도 신설했다.
'유즈'에서는 신용대출 신청 때 당일 입금까지 가능한 프로세스 새로 만들고 제3자도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도록 편의기능을 강화했다.
이에 더해 장기보험 청구 때는 단체보험도 자동으로 청구되도록 해 보험금 누락이 없도록 서비스를 개선했다.
흥국화재는 이번 개편을 기념하기 위해 31일까지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흥국화재 모바일 플랫폼에서 신규회원 가입을 하거나 보험분석·보험료납입·간편인증등록 중 한 가지를 완료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비스포크 냉장고와 다이슨 무선청소기, 다이슨 공기청정선풍기 선물을 제공한다.
흥국화재 관계자는 "앞으로 고객이 모바일플랫폼으로 편의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이고 효율적 업무처리를 할 수 있도록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