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NH농협은행,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 동영상 만들어 유튜브에 공개

김남형 기자 knh@businesspost.co.kr 2021-08-25 10:52: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NH농협은행,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 동영상 만들어 유튜브에 공개
▲ NH농협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한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 동영상을 자체 제작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 올렸다고 25일 밝혔다.
NH농협은행이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홍보영상을 만들어 공개했다.

NH농협은행은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한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 동영상을 자체 제작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 올렸다고 25일 밝혔다.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영상은 NH농협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인 'NH튜브'에서 볼 수 있다. 

최근 주요 금융사기 수법인 지인 사칭 등을 피해사례 중심으로 금융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애니메이션 형태로 제작됐다. 앞으로 대내외 교육자료로도 이용된다. 

'보이스피싱 사칭 사기 예방편'에서는 지인, 금융회사 및 공공기관을 사칭하는 사기수법과 대고객 주의사항을 안내한다. '보이스피싱 대포통장(사기이용계좌) 예방편'에서는 대출사기, 재택알바사기, 취업사기 유형 및 예방법 등을 다룬다.

이수경 NH농협은행 금융소비자보호부문 부행장은 "보이스피싱 수법이 날로 교묘해지고 최근에는 가족 등 지인을 사칭한 사기 피해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에 제작한 동영상이 보이스피싱으로부터 고객을 보호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소비자 보호 활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서는 든든한 민족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

최신기사

김민석 "부동산 정책 수단으로 세제는 가급적 뒷 순위, 선거 의식한 것 아니다"
성수4지구 재개발 조합, 재입찰 공고 뒤 하루도 지나기 전에 돌연 취소
'중대재해처벌법 1호' 삼표 회장 정도원 1심 무죄, 양대 노총 "검찰 항소해야"
경제부총리 구윤철 "5월9일 이전 매매 계약 후 4∼6개월 내 잔금 때 다주택자 중과,..
금감원장 이찬진, 증권사 CEO 간담회에서 "부동산 PF 부실잔액 여전히 많아"
기업은행장 장민영 19일째 출근 못해, 노조 "체불임금 지급 대책 가져와야"
[10일 오!정말] 국힘 오세훈 "서울을 지키는 데 미쳐있다"
코스피 기관·외국인 순매수 5300선 강보합, 원/달러 환율 1459.1원 마감
미국 백악관, 한국 국회 대미투자특별법 특위 구성에 "긍정적 진전" 
김미섭 미래에셋증권 '해외확장' 통했다, 올해 '순이익 2조' 성장엔진 든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