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에코플랜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 SK에코플랜트 > |
SK에코플랜트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SK에코플랜트는 ESG 경영과 관련된 내용을 담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SK에코플랜트 홈페이지 지속가능전략 메뉴에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글로벌 ESG 평가기관인 지속가능성회계기준위원회(SASB)와 기후관련재무정보공개협의체(TCFD)가 제시하는 글로벌 ESG 공시기준을 적용해 작성됐다.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제3자 검증도 거쳤다.
SK에코플랜트는 "2015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내놓고 있다"며 "이번 보고서는 디자인에도 삼림관리협의회(FSC)인증 용지, 콩기름 잉크, 에코 폰트를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보고서는 ‘사업 소개’로 시작해 ESG 경영활동 내용이 담긴 ‘ESG 경영’ 및 3년 동안의 ESG 경영 성과를 데이터로 만든 ‘ESG팩트 북(FACT BOOK)’ 등으로 구성됐다.
사업 소개부분에서는 지난해 환경시설관리(옛 EMC홀딩스) 인수와 국내 연료전지 생산공장 설립 추진 현황 등을 비롯해 환경사업 인수를 통한 시장점유율 확보, 수소연료전지 사업 다각화 등과 같은 각 사업의 미래 방향성을 기술했다.
ESG경영 소개 부분을 통해서는 지난 ESG경영 성과와 추진전략을 공개했다.
경영성과는 거버넌스(Governance), 안전, 친환경 기술과 솔루션, 상생경영 등 분야로 나눴고 우수사례로 ESG위원회 설립, 안심 플랫폼, 에코 랩(Eco Lab) 등을 수록했다.
추진전략에서는 친환경 생태계 플랫폼 구축 등이 목표로 담겼다.
안재현 사장은 "모든 경영활동을 이해관계자들과 투명하게 소통하기 위해 ESG 경영활동과 성과를 담은 보고서를 발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미래를 위한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안정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