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공기업

한국전기연구원장에 명성호, 연구부원장과 시험부원장 역임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1-08-13 14:55:3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국전기연구원(KERI) 원장으로 명성호 박사가 선임됐다.

한국전기연구원은 신임 원장에 명성호 박사를 선임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전기연구원장에 명성호, 연구부원장과 시험부원장 역임
▲ 명성호 신임 한국전기연구원 원장.

명 신임 원장의 임기는 17일부터 3년이다. 

명 신임 원장은 1981년 서울대 전기공학과를 졸업한 뒤 같은 학과에서 1983년 전기공학 석사를, 1996년 전기공학 박사를 받았다.

1985년 한국전기연구원에 입사해 전기환경송전연구그룹장, 차세대전력망연구본부장, 미래전략실장, 연구부원장, 시험부원장 등을 역임했다.

한국에너지학회 이사, 한국전기산업진흥회 운영위원 등도 맡고 있다.

한국전기연구원은 1976년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 설립됐다. 현재 전기기기 및 전기부품·소재 연구개발, 전기기기 시험·인증서비스 제공 등을 수행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리얼미터] 이재명 지지율 54.8%로 1.1%p 하락, "고환율·고금리 지지율에 부정적"
신한투자 "정부 배당정책 변화에 은행주 실질 주주수익률 상승, 최선호주 KB"
iM증권 "이번주 환율 1450~1480원 전망, FOMC 경계감에 박스권 흐름"
하나증권 "쿠팡 사태에 사이버보안 중요성 부각, 지니언스 아톤 샌즈랩 주목"
비트코인 1억3580만 원대 약보합, 미국 연준 기준금리 결정 앞두고 숨고르기
대신증권 "씨어스테크놀로지 '씽크'로 본격적 수익 구간 진입"
대신증권 "클래시스, 직영 체제 전환으로 마진 구조 개선 본격화"
[데스크리포트 12월] 이재명 정부의 부동산 대책에도 집값은 왜 계속 오르나
민주당 장경태 "성추행 없었고 고소인의 데이트폭력 사건", '무고죄' 맞고소
박대준 쿠팡 대규모 정보유출 사태 결국 사과, "불편과 걱정 끼쳐 죄송"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