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네이버 라인이 만든 암호화폐 '링크', 국내 빗썸 BTC마켓에 상장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1-08-12 19:35:5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네이버의 일본 IT계열사가 발행한 암호화폐가 한국 가상화폐거래소에서 거래된다.

12일 국내 암호화폐거래소 빗썸에 따르면 라인은 암호화폐 '링크'를 13일 '빗썸 BTC마켓'에 상장하기로 했다.
 
네이버 라인이 만든 암호화폐 '링크', 국내 빗썸 BTC마켓에 상장
▲ 라인이 개발한 암호화폐 '링크' 로고.

앞서 빗썸은 이런 사실을 빗썸 이용자들에게 11일 공지한 것으로 전해졌다.

BTC마켓은 원화가 아닌 또 다른 암호화폐 '비트코인'을 사용해 금융상품을 거래하는 시장이다. 링크를 구매하려면 비트코인을 지불해야 한다.

링크는 라인이 개발한 자체 블록체인 ‘링크체인’의 기축 암호화폐다.

그동안 투자자들은 미국 등 해외거래소에서만 링크를 사고팔 수 있었는데 이번 한국 가상화폐거래소 상장으로 국내에서도 거래가 가능해졌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한화투자 "삼성전자 목표주가 상향, 메모리 수요 내년까지 강하게 유지"
KT 서버 침해 흔적·정황 발견, 인터넷진흥원에 침해 정황 신고
NH투자 "네이버 커머스, 컬리 제휴와 멤버십 강화로 쿠팡과 격차 좁힐 것"
IBK투자 "녹십자 미국서 혈액제제 알리글로 순항, 올해 수익성 개선 전망"
한국투자 "호텔신라 인천공항 DF1 철수 실적에 긍정적, 내년 수익성 개선"
IBK투자 "GS리테일 3분기 실적 반등 예상, 점포 효율화 및 성수기 효과"
엔비디아 인텔에 50억 달러 투자, 하나증권 "SK하이닉스 삼성전자 피에스케이 주목"
비트코인 1억6229만 원대, 미국 SEC 엑스알피·솔라나 포함 펀드 출시 승인
'반도체주 훈풍' 뉴욕증시 M7 주가 혼조세, 엔비디아 3%대 상승
NH투자 "삼성물산 신규 주주환원 정책 기대, 건설부문 실적도 회복"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