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GC녹십자웰빙, 중금속 흡착효과 지닌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특허출원

최영찬 기자 cyc0111@businesspost.co.kr 2021-08-11 11:07:4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GC녹십자웰빙이 중금속을 흡착하는 효과를 보이는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의 특허등록을 추진한다.

GC녹십자웰빙은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GCWB1001의 중금속 흡착효과에 관한 국내특허를 출원했다고 11일 밝혔다.
 
GC녹십자웰빙 로고.
▲ GC녹십자웰빙 로고.

GC녹십자웰빙은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 유산균에서 GCWB1001를 분리했다.

이번에 출원한 특허는 GCWB1001의 중금속 5종(납, 코발트, 세슘, 스트론튬, 크롬) 흡착효과를 내용으로 한다.

GC녹십자웰빙은 연구를 통해 GCWB1001이 납을 가장 잘 흡착한다는 사실을 확인했으며 원자력 폐수에 함유될 수 있는 대표적 중금속인 세슘 흡착효과도 파악했다.

GC녹십자웰빙은 추가적으로 다른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와 효능을 비교하고 '생체 내(in vivo)' 시험을 진행해 중금속의 체외 배출에 관한 연구를 이어가기로 했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의 중금속 흡착 연구를 통해 향후 원전 오염수 방류에 따른 인체 내 중금속 흡수 위험성을 대비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영찬 기자]

최신기사

롯데재단 의장 신영자 85세로 별세, 신격호 장녀로 유통업계 '대모'라 불려
SK온 희망퇴직·무급휴직 실시, '전기차 캐즘' 장기화에 경영 효율화 목표
삼성전자 사장단 작년 성과급 주식 보상 수령, 전영현 17억·노태문 11억 규모
금융감독원 '다주택자 대출 대응 TF' 출범, 이재명 규제 검토 지시 따른 조치
카카오페이 이사회 신원근 대표 3연임 의결, 3월 주총서 확정
조현범 한국앤컴퍼니 사내이사 사임, 형 조현식 주도 주주 대표소송 영향
'자사주 소각 의무화' 3차 상법 개정안 국회 법사위 소위 통과, 이르면 24일 본회의..
이재명, 카이스트 학위수여식에서 "돈 없어 연구 멈추는 일 없게 만들 것"
[오늘의 주목주] '보험주 강세' 삼성화재 주가 8%대 상승, 코스닥 메지온은 5%대 하락
성수4지구 조합 시공사 입찰서류 개봉 보류, "대의원회 개최 가능 시점까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