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2026금융포럼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대만언론 "TSMC, 3나노급 반도체 양산을 내년 7월부터 시작"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1-08-10 18:28:1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세계 최대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기업 대만 TSMC가 3나노급 반도체 양산일정을 구체화했다.

10일 대만 연합보에 따르면 TSMC는 내년 7월부터 인텔의 중앙처리장치(CPU) 등 3나노급 반도체를 양산한다.
 
대만언론 "TSMC, 3나노급 반도체 양산을 내년 7월부터 시작"
▲ TSMC 로고.

나노(nm)는 반도체 회로폭을 말한다. 반도체는 회로폭이 미세해질수록 성능이 향상된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발달된 파운드리 미세공정은 5나노급 공정으로 TSMC와 삼성전자에서만 제공된다.

TSMC와 삼성전자는 이보다 더 발달된 3나노급 공정의 상용화를 두고 경쟁하고 있다.

삼성전자 역시 2022년을 목표로 3나노급 공정 양산계획을 밝혔던 만큼 TSMC와 비슷한 시기에 양산에 들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대통령과 이재용 삼성 회장 비공개 회동, 신규 반도체 클러스터 투자 계획 조율?
[기후경쟁력포럼] 산업계 "탈탄소 투자 예측가능성 높아져야", '탄소중립산업법' 실마리되나
[기후경쟁력포럼] K-GX는 한국 제조업이 가야할 길, 법적·제도적 기반 갖춰 산업 변..
[기후경쟁력포럼] '2026 기후경쟁력포럼' 성황리 마무리, 행사 빛내주신 분들
이재명 정부 부동산 정책 '공급'으로 무게중심 옮기나, 지지율 하락에 세제개편 고민 깊어
[오늘의 주목주] 'SK스퀘어 지분가치 부각' SK 주가 20% 급등, 코스피 마이크론..
[기후경쟁력포럼] '기후경쟁력'에 관심 집중, "K-GX 논의 지금이 타이밍"
크래프톤 2분기도 비수기 뚫고 매출 1조 넘는다, 김창한 '배그 롱런'에 신작 효과까지..
삼성전자 1분기 'D램·낸드' SK하이닉스 'HBM' 선두, 중국 추격도 거세져
코스피 시총 10위 안에 '삼성' 이름만 6개, 반도체·전자부품·지분가치가 띄운 '삼성..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