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이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실천운동에 참여한다.
CJ올리브영은 임직원과 함께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대체하는 참여형 릴레이 캠페인 ‘고고챌린지(Go! Go! Challenge)’에 동참한다고 8일 밝혔다.
▲ CJ올리브영이 일회용품과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 < CJ올리브영 > |
고고챌린지는 환경부가 1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일상에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 1가지와 할 수 있는 행동 1가지를 약속한 뒤 다음 도전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CJ올리브영은 클리오의 지목을 받아 참여했다.
CJ올리브영은 사내 소통 플랫폼인 ‘올리브라운지(Olive lounge)’를 통해 일상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려는 방안을 공유했다.
구체적 실천방안으로 프린트 카트리지와 종이 사용을 줄이기 위해 디지털문서 보고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텀블러와 친환경 빨대 등의 다회용품 사용 습관화 등이 제시됐다.
CJ올리브영은 소비자들에게 고고챌린지의 취지를 알리고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오는 12일까지 CJ올리브영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한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소비자들이 댓글로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실천 약속을 남기면 CJ올리브영은 추첨을 통해 5만 원 상당의 친환경 브랜드 화장품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국내 건강과 미용업계 대표주자로서 환경을 고려한 다양한 활동을 해온 만큼 플라스틱을 줄이는 활동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