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전자 코드제로 R9 로봇청소기 제품군 7월 판매량 2배로 급증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1-08-08 12:25:3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전자가 신제품 출시에 힘입어 고급 로봇청소기 제품군 매출이 크게 늘었다.

8일 LG전자에 따르면 7월 LG코드제로 R9 로봇청소기 제품군의 판매량이 6월과 비교해 약 2배 증가했다. 
 
LG전자 코드제로 R9 로봇청소기 제품군 7월 판매량 2배로 급증
▲ LG전자의 LG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 로봇청소기. < LG전자 >

6월 말 새롭게 내놓은 LG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 로봇청소기의 인기 덕분이다. 

현재 LG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 매출비중은 LG전자 고급 로봇청소기 전체 매출의 70%에 이른다.

LG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은 성능과 디자인을 크게 강화한 제품이다. 

LG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은 사물 이미지 약 300만 장을 학습해 실내공간과 장애물을 정확하게 인지한다. 인지할 수 있는 사물이 기존 로봇청소기(약 70만 장)의 4배 수준이다.

디자인에도 힘을 실었다. LG전자는 집안 전체 공간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도록 카밍 그린과 카밍 베이지 등 기존 오브제컬렉션 제품들의 색상을 로봇청소기에도 적용했다.

백승태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탁월한 성능과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을 모두 갖춘 로봇청소기 신제품의 차별화한 가치를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조국 대표 수락연설서 선명성 부각, "민주당 정치개혁 회피 땐 개혁야당들과 교섭단체 추진"
조국 '찬성 98.6%'로 조국혁신당 당대표 선출, 최고위원에 신장식·정춘생
비트코인 1억2940만 원대 반등, 저점 매수 심리에 하락분 일부 만회
조국 "거대 양당 가지 않은 신항로 개척", 전당대회서 새 대한민국 구상 밝혀
'인적분할' 삼성바이오로직스 24일 재상장, 순수 CDMO 기업으로 전환
NH투자증권 탄소배출권 위탁 매매 서비스 개시, '기후패키지 금융' 출시
민주당 전현희 '내란전담특별재판부' 강조, "조희대 사법부 내란종식 방해 막을 안전장치"
네이버페이, 하나은행·SK브로드밴드와 'N페이 커넥트' 기반 협업 나서
CJ대한통운-리얼월드, '물류 AI 휴머노이드' 기술 개발 협력
카카오 AI 경진대회 성료, 본선 진출자 100명 일상문제 즉흥 해결로 승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