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카카오 2분기 실적 신기록 이어가, 광고 콘텐츠 커머스 다 좋아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21-08-06 09:24:1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카카오가 올해 2분기에도 실적 신기록 행진을 이어갔다. 

광고, 커머스, 콘텐츠 등 모든 부문이 성장세를 나타냈다.
 
카카오 2분기 실적 신기록 이어가, 광고 콘텐츠 커머스 다 좋아
▲ 김범수 카카오 이사회 의장.

6일 카카오는 2021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3522억 원, 영업이익 1626억 원을 냈다고 공시했다. 2020년 2분기보다 매출은 42%, 영업이익은 66% 증가하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역대 최고 분기 실적을 갈아치웠다.

올해 2분기 카카오톡·포털 등이 포함된 플랫폼부문 매출이 7618억 원, 게임·뮤직·스토리 등이 포함된 콘텐츠부문 매출이 5904억 원이었다. 지난해 2분기보다 플랫폼 매출이 47%, 콘텐츠 매출이 35% 늘었다.

플랫폼 가운데 카카오톡 광고, 커머스 등 톡비즈 매출은 3905억 원으로 52% 증가했다. 광고형 매출이 사상 최대치를 보였다.

포털비즈 매출은 1251억 원으로 7% 늘었다. 기타 매출은 카카오모빌리티 프리미엄택시 수요 증가와 카카오페이 결제거래액 확대로 73% 증가한 2462억 원이었다.

콘텐츠 가운데 스토리 매출은 1864억 원으로 57% 늘었다. 카카오재팬 웹툰 플랫폼 픽코마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지식재산(IP) 유통거래액이 증가했다.

뮤직 매출은 11% 늘어난 1881억 원, 게임 매출은 20% 증가한 1286억 원으로 집계됐다. 미디어 매출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오리지널 콘텐츠 등의 인기에 힘입어 874억 원으로 112% 늘어났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최신기사

게임 잘 하면 15% 달리면 6%, 은행권 특판적금으로 고객 증시이탈 막는다
미래에셋증권 '1호 IMA' 눈앞, 허선호 리테일로 한국투자증권 추격 시동
HD한국조선-한화오션 해양플랜트는 '역풍', 내년 이후 조선과 쌍돛대되나
'수능 끝 논술시즌 개막', 본고사·학력고사·수능·학종 세대별 입시제도 변천사
코오롱인더스트리 타이어코드 판매 확대 반가운 이유, 허성 설비투자금 마련 숨통
백화점 3사 연말 집객 경쟁 '총력', 11월 '미리 크리스마스' 볼거리 풍성
LG이노텍 성장축 떠오른 '반도체기판', 문혁수 FC-BGA 이어 유리기판까지 확장
보령 김정균 단독대표 첫 해부터 약발, 수익성 개선으로 '질적 성장' 전환점 마련
대형건설사 리더 줄교체 1년 성과는, HDC현산 정경구 제외하면 '물음표'
캘리포니아 주지사 유엔 기후총회에서 트럼프 역할, 대선 노려 존재감 키운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