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카카오 2분기 실적 신기록 이어가, 광고 콘텐츠 커머스 다 좋아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21-08-06 09:24:1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카카오가 올해 2분기에도 실적 신기록 행진을 이어갔다. 

광고, 커머스, 콘텐츠 등 모든 부문이 성장세를 나타냈다.
 
카카오 2분기 실적 신기록 이어가, 광고 콘텐츠 커머스 다 좋아
▲ 김범수 카카오 이사회 의장.

6일 카카오는 2021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3522억 원, 영업이익 1626억 원을 냈다고 공시했다. 2020년 2분기보다 매출은 42%, 영업이익은 66% 증가하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역대 최고 분기 실적을 갈아치웠다.

올해 2분기 카카오톡·포털 등이 포함된 플랫폼부문 매출이 7618억 원, 게임·뮤직·스토리 등이 포함된 콘텐츠부문 매출이 5904억 원이었다. 지난해 2분기보다 플랫폼 매출이 47%, 콘텐츠 매출이 35% 늘었다.

플랫폼 가운데 카카오톡 광고, 커머스 등 톡비즈 매출은 3905억 원으로 52% 증가했다. 광고형 매출이 사상 최대치를 보였다.

포털비즈 매출은 1251억 원으로 7% 늘었다. 기타 매출은 카카오모빌리티 프리미엄택시 수요 증가와 카카오페이 결제거래액 확대로 73% 증가한 2462억 원이었다.

콘텐츠 가운데 스토리 매출은 1864억 원으로 57% 늘었다. 카카오재팬 웹툰 플랫폼 픽코마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지식재산(IP) 유통거래액이 증가했다.

뮤직 매출은 11% 늘어난 1881억 원, 게임 매출은 20% 증가한 1286억 원으로 집계됐다. 미디어 매출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오리지널 콘텐츠 등의 인기에 힘입어 874억 원으로 112% 늘어났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인기기사

삼성전자 반도체 인력 이탈 늘어난다, 원인은 ‘역피라미드 구조와 경직된 기업문화’ 김바램 기자
애플도 엔비디아 의존 피한다, 구글 MS 뒤따라 자체 AI 서버용 반도체 설계 김용원 기자
'틱톡 강제매각'이 메타와 구글에 반사이익 전망, 광고매출 최대 절반 뺏는다 김용원 기자
뉴진스 컴백 1달 앞두고 하이브-어도어 삐거덕, 민희진 '이별 결심' 대가는 장은파 기자
SK온 수석부회장 최재원 '캐즘 극복' 주문, “대여섯 마리 토끼 동시에 잡아야" 류근영 기자
‘새 출발 첫 성적표’ 내는 백화점3사 CEO, 현대백화점 정지영 '판정승' 예고 남희헌 기자
토스 간편결제 확장 ‘삐끗’, 내년 IPO 겨냥하는 이승건 수익성 고민 깊어진다 박혜린 기자
민테크 일반 공모청약 경쟁률 1529대 1, 증거금 6조 넘게 몰리며 흥행 조혜경 기자
HD현대중공업 필리조선소와 함정 유지보수 협약 체결, 미국 방산 공략 김호현 기자
마이크로소프트 경량화 AI모델 '파이3 미니' 출시, 구글 메타와 경쟁 조충희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