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별

비즈니스
SK하이닉스, ESG캠페인 영상으로 ‘디지털애드어워즈’ 대상 받아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  2021-08-03 11:00:52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 SK하이닉스 ESG캠페인 영상 '범며든다'편 일부. < SK하이닉스 유튜브 갈무리 >
SK하이닉스가 제작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관련 캠페인 영상이 시청자의 호응을 이끌어낸 콘텐츠로 평가됐다.

SK하이닉스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실시한 ‘위 두 그린 테크놀로지(We Do Green Technology)’ 캠페인이 7월22일 열린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는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개최하는 시상식이다. 크레이티브, 퍼포먼스, 마케팅/캠페인 등 모두 14개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디지털 캠페인에 상이 주어진다.

SK하이닉스는 통합마케팅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디지털광고를 기반으로 여러 매체에 캠페인을 진행해 상승효과를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SK하이닉스는 다양한 환경 문제를 짧은(숏폼) 영상 27편으로 풀어내 유튜브와 틱톡 등에서 대중의 관심을 받았다. 

영상 가운데 가장 호응이 컸던 ‘범며든다’ 편은 좋아요 5만 개, 댓글 1300개 이상을 확보했다. 어렵게 인식될 수 있는 환경이라는 주제를 반전과 은유, 흥미 요소를 활용해 효과적으로 전달한 것으로 분석됐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기업과 대중이 환경에 관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나가는 문화를 만드는 데 이번 캠페인이 기여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구광모 구본준, LG와 LX홀딩스 지분 교차보유 언제 어떻게 해소할까
·  현대제철 실적 신기록 기회 놓칠 수 없다, 안동일 사내하청 갈등 정공법
·  현대차 캐스퍼 안착은 아직 장담 못해, 경차 외면과 싸움은 이제 시작
·  한수원 해상풍력발전 확대해 신재생으로 더, 정재훈 유럽 노하우 활용
·  신한금융 빅테크 규제에 반사이익 보나, 조용병 금융플랫폼 앞설 기회
·  광동제약 제주삼다수 유통 지켰다, 최성원 새 성장동력 발굴 시간 벌어
·  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에서 자본확충 착착, 코로나19 변수는 불안
·  대구 건설강자 서한 수도권 진출 성공하나, 정우필 자체 개발사업 공략
·  메리츠증권 상장지수증권 출시 활발, 최희문 후발주자 살 길은 차별화
·  보람그룹 종합생활서비스로 탈바꿈, 최철홍 상조업 이미지 바꾸길 원해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전문 경력직 채용정보AD
임원급 채용
전문직 채용
30대 그룹사 채용
디지털 전문인재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