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테슬라 CEO 머스크, 비트코인 결제중단 하루 만에 "도지코인 유망해"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1-05-14 19:23:3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테슬라 CEO 머스크, 비트코인 결제중단 하루 만에 "도지코인 유망해"
▲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 트위터.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도지코인’ 띄우기에 나섰다

머스크 CEO는 14일 트위터에 “도지코인은 잠재적으로 유망하다”며 ‘당황하지 마’라는 내용의 글을 연달아 올렸다.

머스크 CEO는 “도지코인 거래시스템의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개발자들과 협력하고 있다”며 “잠재적으로 유망하다”고 말했다.

테슬라 차량을 팔 때 비트코인으로 결제하는 방식을 중단하겠다고 밝혀 가상화폐 가격이 급락한지 하루 만이다.

또 머스크 CEO는 “나는 가상자산에 강한 믿음을 지니고 있지만 가상자산이 화석연료, 특히 석탄의 대량 사용을 발생시킬 순 없다”는 글을 올렸다.

그는 13일에도 “우리는 비트코인 채굴과 거래에 들어가는 화석연료 사용 급증을 우려하고 있다”며 “비트코인에 사용되는 에너지의 1% 이하를 사용하는 다른 가상화폐를 대안으로 찾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머스크 CEO는 마지막으로 “늘 그렇듯(As always)”이라는 글을 트위터에 올렸다. 게시물에는 ‘당황하지 마(DON’T PANIC!)’라는 문구가 띄워진 테슬라 차량 내부 사진이 같이 올라왔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경총 손경식 신년사, "불필요한 기업 규제 걷어내고 노사관계 선진화해야"
한경협 류진 신년사, "산업 패러다임 변화, 뉴 K-인더스트리 시대 열어야"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이혜훈 "불필요 지출 줄이고 민생과 성장에 적극 투자"
TSMC '4년 연속' 파운드리 가격 인상 예고, 첨단 미세공정 반도체 수요 강력
기후부 기후테크 간담회 개최, 녹색산업 육성방안 구체화
유안타증권 "LG에너지솔루션 3.9조 계약해지 영향 제한적, 수익성 악화 미미"
한화에어로스페이스, 1033억 '달 착륙선 추진시스템' 개발사업 수주
[김재섭의 뒤집어보기] 쿠팡 새벽배송·SK텔레콤 데이터 50기가 추가·LG유플러스 AI..
기후부 '용인 반도체 산단 지방이전' 논란 해명, "발언 취지 잘못 전달"
대만 지진 "TSMC 실적에 영향 불가피" 분석, 3나노 반도체 수율 변동 가능성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