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인공지능기술을 활용해 비대면 금융상담서비스를 강화했다.
KB국민은행이 개인화 맞춤서비스와 뱅킹업무 처리를 제공하는 챗봇서비스 '챗봇 비비'를 고도화했다고 7일 밝혔다.
▲ KB국민은행이 '챗봇 비비'를 통해 개인화 맞춤 서비스와 뱅킹업무 처리를 제공하는 챗봇 서비스를 고도화했다고 7일 밝혔다. < KB국민은행 > |
챗봇 비비는 KB국민은행의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채팅으로 상담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인공지능 금융 챗봇서비스다.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 리브, KB스타알림, KB마이머니 애플리케이션(앱)에서 365일 언제나 이용할 수 있다.
챗봇 비비는 실제 직원처럼 과거 가입경험이나 보유상품 및 검색이력 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맞춤상품을 추천해준다. 간편한 채팅상담을 위해 초성 또는 단어 입력을 통한 질문 자동완성 기능과 조회 및 이체 기능을 탑재한 대화형 뱅킹서비스 기능이 탑재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챗봇 비비를 통해 변화를 선도하는 차별화된 채팅 상담서비스를 구축하겠다"며 "앞으로도 숙련된 상담 챗봇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기술을 고도화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