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은 1일 국내 은행권 유튜브 가운데 처음으로 전체 조회수가 1억 회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
KB국민은행 공식 유튜브의 누적 조회 수가 1억 회를 넘겼다.
KB국민은행은 1일 국내 은행권 유튜브 가운데 처음으로 전체 조회 수가 1억 회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7월 기준 구독자 수도 16만 명에 이른다.
2011년 개설된 KB국민은행 유튜브는 금융 관련 정보를 기본으로 유머, 감동, 공감 등의 다양한 주제를 담은 엔터테인먼트 형식의 콘텐츠로 영역을 넓혀 은행권의 대표적 고객 소통형 채널로 성장했다.
또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꾸준히 업로드한 결과 시중은행 유튜브 가운데 업로드된 영상 수 1035개로 가장 많은 채널이 됐다. KB국민은행은올해 들어서만 100개가 넘는 영상을 올릴 정도로 최근 들어 채널 운영에 더욱 공을 들이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공식 유튜브 외에도 서브채널 ‘마니버니’도 운영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조회 수 1억 회를 넘자 이를 기념해 17일까지 구독자 참여 이벤트를 실시한다.
KB국민은행 페이스북을 통해 유튜브 구독 인증샷과 축하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1등(5명)에게는 펭수 스마트 그립톡, 2등(3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모든 연령층을 대상으로 유튜브 채널이 성장하는 데 발맞춰 금융 정보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 점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금융업의 전문성과 고객의 관심사에 집중해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