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롯데카드, 새 브랜드 아이덴티티 '로카' 공개하고 고객중심 강화

윤종학 기자 jhyoon@businesspost.co.kr 2020-07-01 13:26:3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카드가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로 '로카(LOCA)'를 선보였다.

롯데카드는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로카를 공개하고 고객 중심의 브랜드 강화에 나서겠다고 1일 밝혔다.
 
롯데카드, 새 브랜드 아이덴티티 '로카' 공개하고 고객중심 강화
▲ 롯데카드는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로카를 공개하고 고객 중심의 브랜드 강화에 나서겠다고 1일 밝혔다. <롯데카드>

로카는 영문 ‘LOTTE CARD’의 줄임말이자 스페인어 ‘라 비다 로카(미친 듯이 행복한 삶)’의 의미를 담고 있다. 

롯데카드는 고객 삶의 여정을 잘 이해하는 라이프 플랫폼으로서 고객의 슬기로운 소비생활을 이끌고 고객의 행복한 삶을 실현하겠다는 롯데카드의 의지를 표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19세기 말에서 20세기 초에 걸쳐서 유행한 ‘아르누보(Art Nouveau)’ 양식을 근간으로 삼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르누보는 자연을 모티브로 삼아 덩굴식물이나 구불구불한 선을 독특하고 화려하게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카드는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 취임 이후 브랜드 개편을 진행해 왔다. '품격과 가치가 있는 브랜드', '전문적이고 대담한 브랜드', '배려와 생각이 깊은 브랜드'를 핵심 브랜드 전략으로 세웠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신규 브랜드 아이덴티티에는 롯데카드가 추구하고자 하는 브랜드 지향점과 철학이 담겨있다”며 “궁극적으로 고객의 삶을 더욱 가치있고 행복하게 만드는 브랜드로 거듭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

최신기사

예보 차기 사장 후보군 3명 올라, 대통령 사시 동기 김성식 변호사 포함
이재명 칭찬 받은 서울 성동구청장 정원오, 12월 중순 서울시장 출마 공식화
국토부 1차관 김이탁 "주택공급 속도감 있게" "촘촘한 주거안전망 구축"
쿠팡 사태로 네이버쇼핑 최대 수혜, 쿠팡서 5%만 넘어오면 이커머스 순위 바뀐다
한국은행 1조5천억 규모 국고채 '단순매입', 코로나19 이후 3년3개월 만에
삼성선물 새 대표이사에 김인 선임, 삼성증권 부사장 지내
[오늘의 주목주] '4분기 실적 기대감' SK스퀘어·SK하이닉스 주가 6%대 상승, 코..
코스피 외국인 순매수에 4150선 회복, 원/달러 환율 1466.9원 마감
금감원, 신한ᐧ우리ᐧ수협ᐧSC제일은행에 '전산관리 부실' 과태료 2억4천만 부과
국힘 주호영 "윤석열 폭정 거듭해 탄핵 사유 충분" "김건희 특검 막으려 계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