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롯데카드, 새 브랜드 아이덴티티 '로카' 공개하고 고객중심 강화

윤종학 기자 jhyoon@businesspost.co.kr 2020-07-01 13:26:3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카드가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로 '로카(LOCA)'를 선보였다.

롯데카드는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로카를 공개하고 고객 중심의 브랜드 강화에 나서겠다고 1일 밝혔다.
 
롯데카드, 새 브랜드 아이덴티티 '로카' 공개하고 고객중심 강화
▲ 롯데카드는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로카를 공개하고 고객 중심의 브랜드 강화에 나서겠다고 1일 밝혔다. <롯데카드>

로카는 영문 ‘LOTTE CARD’의 줄임말이자 스페인어 ‘라 비다 로카(미친 듯이 행복한 삶)’의 의미를 담고 있다. 

롯데카드는 고객 삶의 여정을 잘 이해하는 라이프 플랫폼으로서 고객의 슬기로운 소비생활을 이끌고 고객의 행복한 삶을 실현하겠다는 롯데카드의 의지를 표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19세기 말에서 20세기 초에 걸쳐서 유행한 ‘아르누보(Art Nouveau)’ 양식을 근간으로 삼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르누보는 자연을 모티브로 삼아 덩굴식물이나 구불구불한 선을 독특하고 화려하게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카드는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 취임 이후 브랜드 개편을 진행해 왔다. '품격과 가치가 있는 브랜드', '전문적이고 대담한 브랜드', '배려와 생각이 깊은 브랜드'를 핵심 브랜드 전략으로 세웠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신규 브랜드 아이덴티티에는 롯데카드가 추구하고자 하는 브랜드 지향점과 철학이 담겨있다”며 “궁극적으로 고객의 삶을 더욱 가치있고 행복하게 만드는 브랜드로 거듭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

최신기사

경제·인문사회연구원 이사장에 이한주, 이재명 정부 국정기획위원장 지내
'울산화력 해체공사' HJ중공업, '안전점검' 위해 건설부문 전 현장 공사 중단
하나증권 "CJENM 순차입금 개선 위해 넷마블 지분 더 팔아야, 광고업황 역대급 어려..
신세계인터내셔날 3분기 영업손실 20억 적자전환, 코스메틱은 역대 최대 매출
신세계 3분기 영업이익 증가는 면세점 적자 축소 덕분, 정유경 본업 투자 수확은 언제쯤
하나증권 "스튜디오드래곤 내년 이익체력 회복 전망, 3분기 흑자전환 성공"
기후솔루션 2035 온실가스 감축목표 이슈 브리프, "53%는 탄소중립 경로와 불일치"
민주당 김병주-경기지사 김동연 '노인 예산' 공방, 김동연 "추경으로 보완" 김병주 "..
씨에스윈드 3분기 영업이익 657억으로 40.1% 감소, 매출도 25.9% 줄어
NH투자증권 '파두 상장' 관련해 집단소송 당해, 주식 매매거래 일시 정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