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KB국민카드 '디지털쉽게명' 광고 SNS 조회 5천만 회 넘어서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20-06-22 11:09:4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B국민카드 '디지털쉽게명' 광고 SNS 조회 5천만 회 넘어서
▲ KB국민카드의 ‘디지털쉽게명’ 광고 캠페인이 방영 42일 만에 SNS 조회수 5천만 회를 넘었다고 KB국민카드가 22일 밝혔다.
KB국민카드 ‘디지털쉽게명’ 광고 캠페인이 방영 42일 만에 SNS 조회 수 5천만 회를 넘었다.

KB국민카드는 5월8일 처음 선보인 디지털쉽게명 광고 캠페인이 역대 KB국민카드 광고 캠페인으로는 처음으로 방영 42일 만에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조회수 5천만 회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디지털쉽게명 광고 캠페인 가운데 ‘쉬운 서비스’편과 ‘이지 시리즈’편은 5월 광고포털 ‘TVCF’에서 전국 25~49세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 호감도, 광고 만족도 등을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한 ‘컨슈머보이스’에서 각각 1등과 3등에 선정되기도 했다.

KB국민카드는 인기의 비결로 일상생활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일반인들의 디지털경험을 사실감 있게 보여줌으로써 자연스러운 공감을 이끌어 냈던 점을 꼽았다.

또 기획단계부터 디지털채널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에 적합하게 광고소재를 △풀 버전 △30초 버전 △6초 버전 등으로 다양하게 제작해 유연하게 콘텐츠를 운영한 점도 주효했다고 평가했다.

이번 광고는 일반인 국민을 모델로 활용해 △디지털을 누구나 쉽게 누릴 수 있게 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준 ‘쉬운 서비스’편 △스타트업 등 누구나 꿈꿀 수 있는 디지털환경을 만들겠다는 신념을 말한 ‘퓨처나인’편 △고객에게 최적화되고 개인화된 디지털상품을 만들겠다는 진전성을 이야기한 ‘이지 시리즈’편 등 세 편으로 나눠 제작됐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단일 광고 캠페인으로 SNS 조회수 5천만 회를 보인 기록한 건 카드업계와 KB금융그룹 안에서도 매우 이적”이라며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고객들과 디지털채널에서 쌍방향으로 소통하고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최신기사

엔비디아 인텔에 50억 달러 지분투자, 로이터 "TSMC에 잠재적 위협"
한국GM 노사 임금교섭 잠정합의, 기본급 인상에 성과급 1750만원 지급
고려아연 자사주 잔여분 연내 전량 소각, "총주주환원율 200% 목표"
현대차 미국서 해외 첫 'CEO 인베스터데이', 2030년까지 77조3천억 투자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서 철수, "운영 지속하기엔 손실 너무 커"
삼성전자 XR기기 '무한' 10월22일 공개, 곧바로 정식판매 돌입
SK하이닉스 HBM4 엔비디아 최대 공급사 전망, 삼성전자는 속도 우위
해킹 사태에 고개 숙인 롯데카드 조좌진, "사임 포함한 인적 쇄신 약속한다"
금감원 직원 1100여명 국회 앞 조직개편 반대 집회, "자리 나눠먹기 위한 해체"
노동장관 김영훈 "노란봉투법은 중대재해예방에 도움" "구체적 메뉴얼 마련"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