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특징주

수젠텍 주가 초반 급등, 코로나19 신속 진단키트 유럽 인증받아

고두형 기자 kodh@businesspost.co.kr 2020-03-16 10:27:0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수젠텍 주가가 장 초반 급등하고 있다.

수젠텍이 개발한 신속 진단키트가 유럽에서 인증을 받으면서 매수세가 몰리고 있다.
 
수젠텍 주가 초반 급등, 코로나19 신속 진단키트 유럽 인증받아
▲ 수젠텍 로고.

수젠텍 주가는 16일 오전 10시19분 기준 직전 거래일보다 28.84%(3100원) 뛴 1만38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수젠텍은 이날 혈액으로 10분 안에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진단할 수 있는 신속 진단키트 3종의 유럽CE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수젠텍은 유럽CE 등록으로 유럽뿐 아니라 유럽 CE인증을 인정하고 있는 국가들에 진단키트를 수출할 수 있게 됐다.

수젠텍 관계자는 “코로나19 신속 진단키트는 감염환자의 항체를 검사하는 진단키트로 단일 항체 키트인 IgM항체 진단키트와 IgG항체 진단키트, 복수 항체 키트인 IgG/IgM항체 동시 진단키트 등 3종을 모두 인증을 받았다”며 “IgG/IgM 항체 동시 진단키트는 ‘혈장 분리’ 과정 없이 하나의 키트에서 IgM 항체와 IgG 항체를 동시에 측정할 수 있어 신속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공급 요청이 크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

최신기사

LG전자, 향후 2년 동안 주주환원에 2천억 추가 투입
메모리반도체 공급 부족에 빅테크 '2년치 선주문',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수혜 커진다
LG, 2026년 상반기 2500억 규모 잔여 자사주 전량 소각
다올투자 "하이브 방탄소년단 투어 매출 1.3조 낼 것, 평균티켓가격 상승 기대"
NH투자 "다음주 코스피 3850~4200 예상, 반도체주 중심 상승세 이어질 것"
SK증권 "보령, LBA 전략 품목 자사 생산 전환에 따른 수익성 개선에 주목"
현대차증권 "하이트진로 목표주가 하향, 내년 큰 폭 실적 개선 어려워"
비트코인 1억3650만 원대 상승, "9만3천 달러가 반등 주요 지지선" 분석도
국제유가 상승, 러시아-우크라이나 휴전 합의 불확실성 부각
[채널Who] 두산에너빌리티 박지원의 뚝심 '가스터빈' 전력수요 폭증하는 AI시대 준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