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 주요기업들의 전문직과 경력직 채용. <비즈니스피플> |
13일 주요기업들의 전문직과 경력직 채용이 이어지고 있다.
신세계건설에서 경영관리 경력사원을, GS ITM은 클라우드사업 분야의 경력직을 채용하고 있다.
이 밖에 락앤락, 한국산텐제약, 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에서도 각각 IT 기획, 마케팅, 원가관리 분야의 경력자를 찾고 있다.
비즈니스피플이 추천하는 전문직‧경력직 채용정보를 소개한다. 자세한 내용은 비즈니스피플 홈페이지(www.bzpp.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신세계건설, 경영관리 경력사원 채용
경영전략 수립과 시장 분석, 리스크 관리 등의 업무 경력을 갖춘 경력자를 채용한다. 해당 직무경력이 7년~12년 이하인 자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접수기간은 29일까지다.
◆ GS ITM, 클라우드 사업 경력사원 채용
클라우드 아키텍처 설계·구축·운영 담당자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를 각각 채용한다. 직무 관련 경력이 1년~16년 이하인 자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지며 우대사항은 직무별로 다르다. 접수기간은 3월15일까지다.
◆ 락앤락, IT 기획 경력직 채용
온라인 쇼핑몰 웹·애플리케이션(앱) 플랫폼을 기획하고 이커머스 IT 인프라와 서비스의 벤치마킹을 수행할 경력자를 채용한다. 해당 직무경력이 5년~10년 미만이며 소비재(리테일)업종 쇼핑몰 기획 경험자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접수기간은 16일까지다.
◆ 한국산텐제약, 마케팅 PM 채용
녹내장 분야의 제품 전략을 수립·실행할 경력자를 채용한다. 제약업계 경력이 5년 이상이며 이 가운데 마케팅 PM 경력이 2년 이상이며 영어 또는 일본어 구사 가능자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신제품 론칭 경험자, 안과 및 항생제·알러지 제품 PM 경력자는 우대를 한다. 접수기간은 19일까지다.
◆ 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 원가관리 경력사원 채용
프로젝트 원가 및 손익을 관리하고 주요 핵심성과지표(KPI) 관리를 통해 원가 개선요인을 발굴할 경력자를 채용한다. 경영관리, FA(Financial Analysis), 회계관리 경력이 6년 이상인 자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건설·중공업 등 수주산업 업무 경험자와 회계사 자격증 보유자는 우대를 한다. 접수기간은 21일까지다.
◆ 스마일게이트홀딩스, 그룹 IP사업 전략 및 사업관리 담당자 채용
그룹 지식재산권(IP) 전략과 로드맵 수립을 지원하고 지식재산권 관련 리서치 및 라켓 인텔리전스 업무를 수행할 대리~과장급 경력자를 채용한다. 직무 관련 경력이 5년~9년 이상인 자이며 게임, IP라이선싱, 엔터테인먼트 기업에서 전략기획, 게임기획, 사업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한 경험자, 국내외 컨설팅펌 및 시스템 통합(SI) 컨설팅 업무 경험자이면 지원할 수 있다. 비즈니스 레벨의 중국어 구사 가능자와 IT시스템 구축 관련 ISP, PI, 변화관리 등의 경험자는 우대를 한다.
◆ 한국마이크로소프트, Senior Tax Manager 채용
세금계획 및 사업운영 등의 자문을 담당하고 세금 분야에서 평가 및 감사 프로세스를 총괄할 경력자를 채용한다. 3대 회계법인 또는 다국적 기업에서 10년 이상 세무 관련 업무를 수행한 경험자이며 MBA 또는 법학학위 보유자, 회계사 자격증을 소지자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 메리츠화재해상보험, 리스크 진단 경력직 채용
계약건전성을 점검하고 유지율, 수금률 등의 지표분석을 수행할 경력자를 채용한다. 보험사 재직경력이 2년 이상인 자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접수기간은 16일까지다,
◆ 현대제철, 변호사 채용
사내 계약검토와 법률자문을 수행하고 소송 및 분쟁관리를 담당할 변호사를 채용한다. 국내 변호사 자격증 소지자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접수기간은 24일 23시까지다.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전략본부장 초빙
중장기 발전전략 및 경영전략의 수립, 경영기획 및 평가, 정보화전략 수립 등 경영전략본부 업무를 총괄할 본부장을 공개모집한다. 4급 이상 공무원으로 재직한 자, 5급 이상 공무원으로 5년 이상 재직한 자, 공공기관에서 1급 상당 직위로 재직한 자, 2급 상당 직위로 6년 이상 재직한 자 등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접수기간은 28일 18시까지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정은 기자]